본문 바로가기

TV

정정아 아나콘다사건 아버지 사과 왜?

정정아 아나콘다사건 아버지 사과 왜?


정정아 아나콘다사건으로 도전 지구탐험대가 폐지되었다. 정정아에게 가장 큰 상처를 주었던 사람은 아버지였다고 한다. 


정정아 아버지는 도전 지구탐험대가 폐지 된 것을 보고 그 프로그램으로 많은 사람들이 생계를 꾸려가는데 네가 그걸 없앴다고 가서 무조건 빌어라고 했다. 


정정아 아나콘다사건에 대해 그 누구도 비난하지 않았는데 아버지는 자신을 비난했다고 한다. 


아버지 생각은 이렇다. 


아나콘다 물린거는 독이 없어서 사람의 생명에 지장이 있는게 아니거든요. 조금 다친 거 가지고 비화해서 일을 크게 만드는 게 진짜 마음에 안 들었어요. 


(아버지 말씀이) 스무살 전에는 짐승이랑 똑같아 자식이랑 무슨 애기를 해, 시키면 시키는 대로 하면 되지. 더 이상 아버지와 이야기를 할 수 없는 상황이었어요. 



아버지 말 안 듣고 기어이 자기 고집대로 성형을 했다고 다짜고짜 때리시더라고요. 부모라고 해서 자기 의견을 따르지 않았다고 해서 자식한테 그렇게 하는 건 옳지 않다고 생각해요. 


아버지 생각을 거절하고 고집 피우고 자식한테 질 수 없잖아요. 아버지 생각이 경험이 있고 옳은 이야기인데 왜 자식하나테 져요? 



아나콘다 사건이 있고 나서 저는 방송으로 먹고사는 사람인데 방송이 끊기니까 아무것도 할 게 없더라고요. 그때 이 007가방을 들고 학동역 11번 출구에서 액서서리를 팔았어요.


이런 결과를 예측했기에 아버지는 사과를 강요한 것이라고 밝혔다. 무슨 문제인지 옛날 뉴스를 찾아보았다. 




정정아 아나콘다사건 뉴스를 요약하면 당시 개그맨 정정아는 아니콘다사건을 동료 개그맨에게 말했고 여자 개그맨이 언론에 제보하면서 사건이 커졌던 것이다. 


정정아는 언론에 "아나콘다에 물렸음에도 재촬영을 요구했다"라고 주장했다. 정정아는 오른팔에 아나콘다에게 물렸고 이빨을 뽑아 왼손에 들고 있었는데 정PD가 물근 곳에 이빨을 "넣어!넣어!"라고 말했다고 주장했다.



정PD는 극박한 상황에서 "놔!놔!"라고 말했지만, 정정아는 "넣어!넣어!"로 잘못 알아들었고 정정아는 나중에 사과의 뜻을 전했다고 한다. 


정정아 아나콘다에게 물건 것을 제외하면 진실이 없었던 것이다. 오해가 있었던 부분이고 그당시 사건이 크게 확대 재생산되어서 결국 여론에 밀려 프로그램이 폐지되었던 것이다. 



그런 가운데 정정아 아버지는 딸을 매몰차게 뭐라고 했고 사과를 강요하며 1억을 보상해야한다고 주장했던 것이다. 아버지는 그래야 딸이 후에 고생하지 않을 것이라고!!! 결론적으로 아버지의 뜻을 이해했다면 정정아가 지금처럼은 아니었을 것이다. 



그 당시 정정아 아나콘다사건으로 1000만원 배상을 받고 합의를 했다. 


문제를 일으킨 연예인이라는 오명을 쓴 정정아는 방송활동을 제대로 할 수 없었고 그렇게 지금까지 자신의 일을 하지 못하고 살아오고 있다. 



아버지는 리얼극장 마지막에 다음과 같이 말을 남긴다. 


그동안 내가 잘못한 게 많았다. 부족한 부분이 있었다면 이해를 해야 돼. 천륜이라는 게 그런거다. 아버지가 그런 사람인줄 알았나? 내 새끼고 내 자식인데 널 어떻게 미워하겠어. 너무 좋은 사람이 되라고 기대하다 보니까 이렇게 된 거지. 아빠 원래 그런 사람 아니다. 얼마나 귀여운 딸인데 네가 첫 딸이잖아. 좋은 짝을 만나서 결혼도 해라. 결혼하기 전에 사랑스러운 아빠가 되어 줄게. 


정정아 아나콘다사건 이제는 치유가 된걸까? 


무서워서 말고 그냥 아빠 눈을 보고 싶었어요. 눈치 본다고 아빠 쳐다봤지 진짜 아빠가 보고 싶어서 본 적이 없는 것 같아요. 아버지 살아온 인생 그렇게 사신 거 정말 존경합니다. 딸로서 원망과 분노가 많아서 존경한다는 말을 차마 못 드렸어요. 아버지도 고생 많이 하셨어요. 감사합니다. 



정정아 아나콘다사건 이후 부녀는 처음으로 화해했다. 정말 마음이 뭉클해지는 감동적인 이야기였다. 


사업자 정보 표시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