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운빨로맨스 시청률 1위, 비현실적인 설정 핵노잼

운빨로맨스 시청률 1위, 비현실적인 설정 핵노잼


우연히 TV를 틀자 황정음이 나왔다. 한순만 나오는 문자 메시지 "401호! 월세 석달째야~ 대체 전화를 왜 안받어?", "귀하의 전기 요금이 미납되어 전기 수급 계약을 해지하였습니다.", "카드 사용 대금 연체로 인한 고객님의 카드 사용이 일시적으로 정지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운빨로맨스 시청률 1위라고? 운빨로 1위지!


황정음이 멋적게 웃자 "보늬씨 인기 많구나!" 이 말에 빵터졌다. 운빨로맨스에 호감이 생겨 처음부터 보기로 마음먹었다. 


응팔의 주역 류준열이 게임회사 사장으로 나온다. 류준열 연기야 볼만했지만, 비현실적인 게임회사에 비현실적인 프로그래밍, 비현실적인 상황, 모든 것이 판타지 안에서 놀고 있다. 


수목 드라마 운빨로맨스 시청률 1위


운빨로맨스는 웃기려고 작정했는지 꽤 많은 개그맨들을 불러모았다. 박성광, 허경환을 비롯해 개그맨이라고 봐도 무방한 정상훈, 권혁수이 나왔고 개그우먼 김영희가 까메오로 출연했다. 


코믹 연기가 뛰어난 황정음이 주연 아닌가? 운빨로맨스 1회부터 빵빵 터질줄 알았더니 왠걸... 아무리 봐도 재미있는 장면이 나오지 않는다. 


드라마 1회 정말 중요하다. 1회에서 어느 정도 성적을 거두면 조금씩 시청률이 올라가지만, 1회부터 꼬여버리면 시청률을 보장하기 힘들다. 


응팔 류준열의 인기를 이어갈 수 있을까?


운빨로맨서 1회를 평가하면 앞으로 볼만한 가치가 있을까라는 생각이 든다. 원작 웹툰 운빨로맨스를 보지 않았기 때문에 가치에 대해 평가할 수는 없지만, 기대 이하다. 



콘티에 따라 상황실에서 플레이해주는 작업을 왜 황정음이 하는지 정말 이해되지 않는다. 직원이 그렇게 많은데 말이다. 



갑자기 파워 핵 Power Hack.exe는 왜 누르는 건지 이해되지 않는다. 그걸 설치해서 암호를 풀자 뭔가 해킹하는데 저걸 왜 해킹하고 있냔 말이다. 다른 회사 컴퓨터도 아니고 자신의 회사에서 베타 테스트 품평회를 하는데 이해가 되지 않는다. 


수많은 코드 중 프로그램의 시작 main 함수를 보여주고 있다.


그리고 갑자기 컴퓨터가 이상해지는데 호랑이 동영상이 나오고 만다. 컴퓨터 사이언스에 대한 지식이나 게임 회사의 지식이 없다고 해도... 이건 너무하지 않는가??? 


게임회사가 맨날 게임만하고 노는줄 아는데 실제로 그렇지 않다. 업무시간에 드론이나 가지고 놀고 게임하고 그러지 않는다. 


게임회사는 게임하고 노는 곳이 아니다.


그렇다고 치자! 게임 프로그래밍을 몰라도 드라마 만들수 있다. 게임회사에 대한 부분이 왜곡되어도 어차피 판타지니 그렇다고 치자! 그런데 왜 재미는 없는지 실망이다.


USB는 또 뭣때문에 꽂았을까?
이걸 확대해서 보여줄 필요가 있나?


비현실적인 설정은 호텔에서도 마찬가지다. 카지노가 있는 호텔 정도면 알바를 쓸까??? 



호텔쪽은 잘 몰라서 알바를 쓰는지 모르겠지만, 서빙을 하다말고 갑자기 청소부 일을 하는 건 납득하기 힘들다. 서빙을 하다가 로맨스가 일어나는게 좀 더 개연성있지 않은가? 



운빨로맨스 시청률을 찾아보니 근소한 차이로 1위를 기록했다. 


수목드라마 시청률 순위

1위 운빨로맨스 10.3%

2위 딴따라 7.5% 

3위 국수의 신 6.8%


운빨로맨스 시청률 1회 기대감으로 잘 나올 수는 있으나 2회도 1회처럼 핵노잼이라면 시청률을 보장하기 어렵다. 하지만 태양의 후예 이후 강자가 없는 가운데 딴따라, 국수의 신의 시청률이 저조해 운빨로맨스가 운빨로 살아남을 가능성 또한 크게 열려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