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K팝스타

K팝스타 수제비 이수정 유제이 <Part-Time Lover> 심사평

K팝스타 수제비 이수정 유제이 <Part-Time Lover> 심사평


도대체 원곡이 어땠길래 심사위원들이 그렇게 극찬을 했을까? 원곡 스티비 원더 <Part-Time Lover, 파트타임러버>가 어떤 노래인지 들어보자.


스티비 원더 <Part-Time Lover> 노래 듣기


스티비 원더가 부르는 원곡 정말 엄청나다. 부르기 매우 까다로운 노래인데 K팝스타 이수정 유제이는 소름돋는 환상적인 무대를 보여줬다. 



박진영이 이 곡을 K팝스타 이수정 유제이에게 골라줬다고 하는데 왜 이 곡을 그들에게 선곡해줬을까? 



이 어려운 곳을 미션으로 내 준 박진영의 속내는 이쯤에서 K팝스타 유제이 이수정 두 사람의 한계를 시험해보고 싶었다고 한다. 



박진영은 이 곡에 대해 일단 따라 부르기도 힘들데 고음이 계속 반복되기 때문이라고 한다. 이 곡은 변화를 주기가 굉장히 어렵다고 한다. 왜냐하면 구성이 단순한 데다가 멜로디가 빠르게 진행되니까 음악적인 변화를 주기가 어려운 곡이라고 밝혔다. 



이것까지 해낸다면 남은 시즌 이 둘의 노래를 즐기면서 봐야 될 것 같아요. 


수제비 이수정 유제이 <Part-Time Lover> 노래 듣기



K팝스타 수제비 <Part-Time Lover> 첫소절 한마디를 들어보는 순간 전율이 왔다. 계속 집중해서 들어봐야겠다는 생각이 절로 나는 곡이었다. 박진영은 노래를 듣자마자 입이 귀에 걸렸고 몸을 한시도 가만히 있지 못했다. 



영어권에서 살았던 K팝스타 유제이 이수정 두 사람이기에 영어발음마저 흠잡을 때 없었다. k팝스타 수제비는 환상의 무대를 보여주었다. 박진영은 이건 세계적인 수준이고 정말 외국에서 봤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자신이 아는 모든 미국 친구들에게 모두 다 노래를 보내겠다는 말을 남겼다. 



박진영은 노래를 바꿔 불러야지하고 바꿔서 부른 게 아니라 자기들의 색깔이 워낙 강하다 보니까 그냥 들어가서 바뀌어서 나왔다고 한다. "이런 대가수의 이런 명곡이! 그걸 가지고 놀아요.자기만의 박자타는 방식, 라인 해석이 있고 거기에 가창력이 뒷받침이 되어 있다."



놀라운 것은 K팝스타 이수정은 고음에 자신감이 없었는데 이 프로그램 도중에 고음을 열더니 이제는 고음을 자신감 있게 했다. 박진영은 이 프로그램 중간에 일어난 것에 대해 충격적이라고 발언했다. 제이양은 수정 언니가 자신감 있게 노래 부르라고 해서 자신감 있게 불렀다고 한다. 박진영은 수제비 심사평으로 감동 받았다고 한다. 



양현석은 K팝스타 이수정에 대해 망할 일이 없고 이미 Top 3에 올라가 있다고 한다. 유제이에 대해서는 재능은 최고지만 무대에서 주눅들어 있었는데 오늘 처음으로 자유롭고 편안한 모습으로 불렀다고 밝혔다. 아주 좋은 무대 보여줘서 고맙다는 말을 전했다. 



유희열은 두 심사 위원이 말 더럽게 오래한다고 불평했다. 두사람 심사평이 지루했다고 한다. 유희열은 이수정을 캐스팅했다. 양현석은 K팝스타 유제이를 캐스팅했다. 



박진영은 캐스팅 우선권을 썼고 K팝스타 유제이를 YG로부터 다시 데려갔다. K팝스타 수제비 이수정 유제이 무대는 환상적이었다. 유제이 이수정 <Part-Time Lover> 정말 오랫동안 기억날 것 같다. 


사업자 정보 표시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