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복면가왕

복면가왕 23대가왕 음악대장 하현우 <걱정말아요 그대>

복면가왕 23대가왕 음악대장 하현우 <걱정말아요 그대>


복면가왕 음악대장 하현우가 <걱정말아요 그대> 노래로 23대 복면가왕을 차지했다. 하현우가 복면가왕 왕위에 오를만 했으나 필자는 살짝 실망스러웠다. 



너무 크게 기대한 탓일까? 2절에서 복면가왕 음악대장의 폭발적인 시원한 노래를 듣고 싶었으나 필자의 마음에 와닿을만큼은 아니였다. 


이번 <걱정말아요 그대>가 저번 출연 때 불렀던 <민물장어의 꿈>, <라젠카 세이브 어스>만큼 아니었다. <민물장어의 꿈>, <라젠카 세이브 어스> 노래는 하루 종일 무한 반복해서 들었다.



너무나 강렬했던 그때 그 느낌을 지울 수 없는데 생각날 때마다 복면가왕 음악대장이 불렀던 곡을 찾아서 듣곤 한다. 



음악대장 하현우 <민물장어의 꿈> 노래듣기



음악대장 하현우 <Lazenca, Save Us> 노래 듣기


너무나 강렬했던 그때 그 느낌을 지울 수 없는데 생각날 때마다 찾아서 듣곤 한다. 23대 복면가왕 음악대장 하현우는 원곡 전인권 노래 <걱정말아요 그대>를 불렀다. 


이 곡은 응답하라 1988에 나와 최근에도 자주 들었던 노래다. 원곡 가수 전인권의 노래 <걱정말아요 그대>를 함께 감상해보자. 



들국화 <걱정말아요 그대> 노래 듣기


복면가왕 음악대장은 이 멋진 노래 <걱정말아요 그대>를 어떻게 바꾸어 놓았을까? 복면가왕 하현우만의 멋진 음색으로 <걱정말아요 그대> 노래를 들어보자. 


음악대장 하현우 <걱정말아요 그대> 노래 듣기



필자는 복면가왕 음악대장에게 좀 더 거친 노래를 원했고 락 에너지가 넘쳐나는 노래를 원했나보다. 잔잔하고 누군가에게 위로가 되어 <걱정말아요 그대> 참 좋긴 하다. 하지만 소름까지는 아니였고 그냥 잔잔하게 괜찮네 정도였다. 



필자는 복면가왕 하현우 노래가 앞으로 더 듣고 싶지만, 복면가왕 결정전에서 각설이 테이 vs 음악대장 하현우 중 각설이 테이를 선택했다. 테이 노래 참 좋더라. 



트와이스 나연은 노래를 듣고 울어본 적이 없어서 감동 받았다는 말이 잘 이해가 안되었는데 복면가왕 음악대장의 노래를 듣고 눈물이 고이고 울뻔 했다고 밝혔다. 특히 말하듯이 부르는 것이 너무 와 닿았고 끝에는 정말 소름이 끼쳤다는 말을 남겼다. 



김현철은 음악대장 심사평으로 1명의 갈설이 vs 2명의 음악대장의 대결과 같았다는 말을 평가했다. 1절과 2절을 완전히 다르게 불렀다. 이 노래를 부른 전인권과 이적도 과감히 시도해보지 못한 방법이었다. 김현철을 소름돋게 만들었다고 한다.



락의 대부 유현상은 복면가왕 음악대장에 대해 선천적으로 좋은 목소리를 갖고 있다고 평가했다. 유현상은 자신에 대해 가성이 섞인 소리로 고음을 내지만 음악대장은 진성이라면서 좋은 목소리를 가지고 있고 해외진출을 해야한다고 주장했다. 어디로 아메리카로!!!



이윤석은 복면가왕 음악대장 하현우가 부른 <걱정말아요 그대> 노래 안에 이적, 신해철, 신승훈의 목소리가 들린다는 평을 남겼다. 


멋진 노래를 불러진 복면가왕 23대가왕 음악대장 하현우에게 뜨거운 박수를 보낸다.


사업자 정보 표시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