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올뉴 K7 풀체인지 가격 내부 색상 경쟁차 비교

올뉴 K7 풀체인지 가격 내부 색상 경쟁차 비교


기아 K7 풀체인지에서 준대형차로서 국내 차종 최초로 전륜 8단 자동변속기(3.3 가솔린, 2.2 디젤)를 탑재한 것을 가장 크게 강조하고 있다. 3.3 가솔린과 2.2 디젤 엔진에 적용되어 있고 나머지는 6단 자동변속기가 장착되어 있다. 



올뉴 K7 풀체인지가 두번째로 동급 최대 휠베이스로 여유로운 실내 공간과 급을 뛰어넘는 프리미엄 신사양이라고 강조하고 있다. 



여기서 휠베이스는 차량의 앞바퀴와 뒤바퀴 사이의 거리를 말한다. 이 길이가 길면 길수록 실내 공간이 더 크게 나온다. 짧으면 뒷자석이 상대적으로 좁아질 수밖에 없다. 



올뉴 K7 풀체인지 디자인에서 강조하는 것은 차별적 고급감으로 카리스마가 강조된 혁신적인 디자인이라고 하는데 음각 라디에이터 그릴에 차별성을 두었다고 한다. 자세히 보면 기존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다르게 안으로 깍여 들어가 있다. Z자 형상의 LED가 혁신적인 디자인이라고 선전하고 있다. 



올뉴 K7 풀체인지 내부를 살펴보면 품격이 느껴지는 와이드한 실내가 돋보이는데 깔끔하게 수평 레이아웃이 적용되어 있다. 동급 최대 휠 베이스에 기반해 넉넉하고 편안한 탑승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퀄팅 나파기죽 시트가 돋보이고 양문형 콘솔 암레스트는 많이 특이하다. 디지털 시대에 아날로그 시계를 가운데 배치했다. 옛날에 우드그레인을 참 많이 사용했는데 아나로그 감성으로 되돌아간 것인지 우드그레인을 가미한 것이 돋보인다.



올뉴 K7 색상은 총 6가지다. 스노우 화이트 펄, 실키 시리버, 플라티늄 그라파이트, 그래비티 블루, 플루토 브라운, 오로라 블랙 펄이 있다. 개인적으로 실키 실버가 마음에 든다. 플루토 브라운 색깔은 기호가 많이 갈릴 것 같다. 



색상을 살펴보았는데 다음은 올뉴 K7 가격을 살펴보겠다. 



올뉴 K7 풀체인지 색상: 스노우 화이트 펄 

올뉴 K7 풀체인지 색상: 실키 실버


올뉴 K7 풀체인지 색상: 플라티늄 그라파이트

올뉴 K7 풀체인지 색상: 오로라 블랙 펄

올뉴 K7 풀체인지 색상: 플루토 브라운

올뉴 K7 풀체인지 색상: 그래비티 블루



올뉴 K7 풀체인지 가격이 궁금한데 렌터카를 제외하고 30,100,000원이 가장 싼 모델이다. 가장 비싼 모델은 3.3 GDI 모델인 노블레스 스페셜인데 39,200,000원으로 4천만원대다. LPI모델은 26,500,000원부터 시작한다. 


올뉴 K7 풀체인지 가격표


올뉴 K7 풀체인지 가격표가 잘 보이지 않는데 PDF 파일을 다운받아서 보면 자세히 볼 수 있다. 




올뉴 K7 풀체인지와 경쟁차 그랜저, 임팔라를 비교하였다. 올뉴 K7과 그랜저는 2.4를 기준 임팔라는 2.5를 기준으로 두었다. 사양을 보면 알겠지만 큰 차이는 없다. 



이상으로 올뉴 K7 풀체인지 특징을 살펴보았다. 올뉴 K7 가격을 살펴보았고 내부, 색상, 경쟁차 비교하였다. 다음에 K7 단점 및 결함 등이 보고 되면 그때 상세한 포스팅을 하기로 하고 포스팅은 여기서 이만 줄인다. 



사업자 정보 표시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