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K팝스타

K팝스타6 샤넌 국적, 출연 이유

K팝스타6 샤넌 국적, 출연 이유


영국 잉글랜드 런던 출생한 샤넌은 영국과 한국 복수 국적을 갖고 있다. 샤년의 어머니는 한국인이고 아버지는 웨일스계 영국인이다. 


케이팝스타 샤넌은 영국에서 7살때부터 뮤지컬 무대에서 공연해왔고 2010년 스타킹에 출연해 뛰어난 가창력으로 주목받는다. 그 이후 코어콘텐츠미디어와 계약을 맺고 한국에서 가수 생활을 시작하게 된다. 


K팝스타6 샤넌 국적 어디?


케이팝스타 샤넌 나이는 현재 만 18세로 3년차 가수다. 2014년 싱글앨범 "Remember you"로 데뷔한 샤넌은 라디오스타에도 나왔었다. 샤넌은 왜 K팝스타 라스트찬스에 도전을 했을까? 


K팝스타 샤넌은 정체성 방향 갑자기 찾아온 혼란스러움을 겪고 있었다. 샤넌은 즐겨야하는데 그게 일이 되다보니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있었다. 



케이팝스타5 샤넌은 너무 어린 나이에 프로 가수로서 무대에 서다 보니 언젠가부터 노래를 즐기는 게 아니라 노래가 기술이 되어 버렸다고 고백했다. 충분히 이해가 되는 대목이다. 


K팝스타6 샤넌은 음정이 절대 틀리면 안되고 소리도 완벽해야되고 이런 부분들이 심해지다 보니 자신만의 목소리 자신의 색깔을 잃게 되었다고 한다. 


K팝스타6 샤넌 국적 한국, 영국, 이중 국적


주위 사람들이 데뷔까지 했는데 지금까지 쌓아온 게 다 무너질 수도 있는데 왜 K팝스타6에 나가냐고 말이다. 케이팝스타 샤넌은 제대로된 평가, 진정한 평가를 받고 만들어져 있는 것 말고 노래를 처음 불렀을 때처럼 자신의 본래 색깔을 찾고 싶다고 밝혔다. 


아리아나 그란데 <Jason's Song> 노래를 선택햇다. 아리아나 그란데를 모르는 사람이라면 옛날 머리아이 캐리에 해당하는 가수라고 보면 된다. 


현재 제일 잘 나가는 가수 중 한 명이 아리아나 그란데이다. K팝스타 샤넌은 고음 테크닉이 장난이 아닌 이 곡을 과연 어떻게 소화해냈을까? 


K팝스타6 샤넌 <Jason's Song> 노래 듣기 다시보기 동영상


노래를 듣고나니 K팝스타 시즌6 우승 후보자 중 한 명이었다. K팝스타를 통틀어서 이만큼 노래를 잘하는 가수가 있었나 손에 꼽을 정도로 탁월했다. 노래를 들은 객석에서 뜨거운 박수가 터졌다. 


하지만 심사위원의 평가는 조금 냉담했다.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유희열 평가는 상당히 호의적이었다. 케이팝스타 샤넌이 굉장히 어려운 곡을 전혀 무리 없이 소화해냈다며 선입견 없이 계급장 떼고 합격을 주었다. 


양현석 평가를 들어보자. 양현석은 K팝스타 샤넌이 노래를 굉장히 프로페셔널하게 잘하고 호흡도 좋은데 문제는 조금 느끼하다고 평가했다. 나이에 비해 너무 프로인 척하다 보니까 귀는 흔들었는데 마음은 못 흔들었다고 지적했다. 



아리아나 그란데가 사실은 <Problem>이라는 노래로 히트하기 전에 실패한 적이 있었다. 제작자 스쿠터 브라운을 만나기 전까지 그란데는 가능성 있는 유망주일 뿐이었다. 


K팝스타6 샤넌이 18살이면 딱 연습생 나이인데 많은 경험을 했기 때문에 그런 경험들이 좋은 힘이 될 것 같다고 밝혔다. 샤넌이 K팝스타를 통해서 아리아나 그란데 같은 기적 같은 성공을 이루어냈으면 하는 생각에 합격을 주었다. 



박진영은 K팝스타 샤넌에 대해 불합격을 눌렀다. 박진영은 단점을 알고 있는데 고치지 못하고 있다며 혹평했다. 케이팝스타 샤넌이 이미 알고 있는 사실(자신의 단점), 그것 때문에 박진영은 두렵다는 말을 남겼다. 



박진영은 만약에 지적을 한 것에 대해 몰랐을 경우 달라질 확률이 높은데, 단점을 지적했는데 다 알고 있는 상황인데 K팝스타6 샤넌은 계속 왜 저렇게 나이에 안 맞게 부를까 그생각하고 있었다고 한다. 


그 말을 듣고 케이팝스타 샤넌은 눈물을 터트렸다. 박진영은 이 나이에 이 정도로 노래 잘하는 사람 거의 못 본 거 같다는 말을 남겼다. 노래하는 기계라고 칭찬했지만, 문제가 진짜 노래하는 기계인 줄 알았다고 한다. 쉽게 말하면 기계처럼 부르는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는 이야기다. 



박진영은 말하는 것 같지 않다며 K팝스타 샤넌은 노래를 너무 잘해서 노래를 보여줘야겠다는 생각을 할 필요가 없다. 볼륨을 크게 불러야겠다는 생각도 버려야한다고 지적했다. 이 두가지에 대해 달라진 모습을 봤으면 좋겠다는 조언을 남겼다. 



박진영은 K팝스타6 샤넌에 대한 걱정이 많아 불합격 버튼을 눌렀다.


사업자 정보 표시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