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정보

3대천왕 부산 부평시장 김치찌개 간판없는집

3대천왕 부산 부평시장 김치찌개 간판없는집


백종원 3대천왕에서 부산 특집을 주제로 "부산 대표 맛7"을 다루었다. 


그 중 가장 먼저 소개된 곳이 바로 부산 부평시장 간판없는집으로 유명한 김치찌개 맛집이다. 



간판도 없고 구석진 골목 안에 위치해 찾기 매우 어렵다. 


부산 맛집이라고 소개한 것보면 유명한 집인 것 같은데 굳이 고생해서 찾아갈 필요가 있을까 싶다. 부산 남포동에 여행하는 분이라면 국제시장 바로 옆에 위치한 곳이니 찾아가는 것도 좋을 것 같다. 




3대천왕 부산 부평시장 간판없는집 주소가 뉴스에는 잘못 알려져 있는데 정확한 주소와 지번은 다음과 같다. 


자갈치역 기준에서 간판없는 김치찌개 위치


백종원 3대천왕 부산 부평시장 김치찌개 

주소: 부산광역시 중구 중구로29번길 10-6

지번주소: 부산광역시 중구 부평동1가 29-51


간판없는 김치찌개 위치 상세 보기


네이버에서 "간판없는김치찌개"로 검색하면 정확한 주소를 찾을 수 있다. 더 정확히 찾으려면 "부산 중구 간판없는김치찌개"로 검색하면 된다. 


간판없는김치찌개는 간판이 없지만 사람들이 다 알아서 찾아온다고 한다. 진짜 맛집이 아니라면 이 구석진 곳을 수고스럽게 찾아올 필요가 있을까? 



메뉴가 따로 없다. 왜냐하면 김치찌개만 나오니까... 원산지 표시만 있을뿐. 모든 식자재가 국내산이다.  



백종원은 2인분을 시켰다. 김치찌개에 국물이 거의 없는 것이 특징이다. 정체성 혼란 제육 볶음의 탈을 쓴 김치찌개?! 그런데 백종원 말로는 제육 볶음 맛은 아니라고 한다. 



참 묘한데... 김치찌개 맛을 표현할 방법이 없네... 사실 묘하다는 것은 방송에서 맛이 없을 때 하는 소리 아닌가? 도대체 어떤 맛이길래?



백종원은 이상야릇한 표현을 했다. "처음 먹어본 맛인데 어디서 먹어본 맛도 나요." 백종원은 이상야릇한 맛의 정체를 어묵에서 찾았다. 



3대천왕 부산 부평시장 간판없는집에서는 돼지고기와 비계를 넣은 후 최상급 부산 어묵을 추가해서 맛을 낸다. 그래서 일반적인 김치찌개와 맛이 다른 것이다. 



백종원은 김치도 특이하다고 지적했다. 평범한 김장김치 맛과는 다르다고 했다. 살짝 익은 김치에서 원숙한 맛, 식감은 아삭한데 시큼하지 않은 맛이라고 전했다. 



특이한 김치 맛의 비밀은 간장에 담근 김치라고 한다. 절인 배추를 국간장에 담가 냉장고에서 1~2주 숙성시킨다. 



또 특이한 것은 쌈채소에 싸먹는 김치찌개이다. 어묵, 돼지고기, 김치의 삼합. 이렇게 쌈싸먹은 백종원 말은 골목을 헤맨 보람이 있다고 한다. 



3대천왕 부산 부평시장 간판없는집 김치찌개는 어묵의 개성을 잘 살린 개성만점 김치찌개라고 평가했다. 단점은 감판이 없고 찾기가 힘들다고 한다. 


사업자 정보 표시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