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마리텔

마리텔 이경규 이소룡 절권도, 복수혈전 망한 금액

마리텔 이경규 이소룡 절권도, 복수혈전 망한 금액


마리텔 이경규가 절권도를 배워보자는 주제로 출연했다. 절권도는 이소룡이 창시한 무술이다. 이경규는 이소룡을 너무 좋아해서 그 영향으로 복수혈전을 만들었다고 회상했다.


이소룡: 중국의 영화 배우 겸 무술가, 잘생기 외모와 카리스마 뛰어난 무술 실력, 현재까지도 큰 영향력을 지닌 전설적인 액션 배우이다. 



마리텔 이경규는 젊은 시절 복수혈전이라는 액션 영화를 만들어서 아주 제대로 말아먹었다. 이경규는 이소령 때문에 떼돈을 날렸다고 한다. 


이경규는 그 당시 현금 5억원을 깔아두고 잤다고 회상했다. 그 5억을 영화 복수혈전에 투자했고 모두 말아 먹었다고 한다. 


이경규는 이소룡 사망설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소룡은 1973년 34세 젊은 나이에 돌연사했다. 이소룡을 둘러싼 죽음의 의혹들이 많다. 


1. 약물 부작용

2. 뇌에 이상이 생겼다는 설



마지막 죽었을 때 부인과 가족이 있는 자택이 아니라 홍콩 어느 여배우 집에서 죽었다고 한다. 복상사? 


마리텔 이경규는 네티즌들이 조세호를 언급하자 짜증을 냈다. 아무튼 이런 의미에서 이경규는 절권도를 배워보는 시간을 가지자고 했다. 절권도 사범 김종학 사범에게 배움을 가져보기로 했다.


김종학 사범은 절권도에 대해 설명한다. 절권도는 무예타이, 복싱, 펜승 등의 여러 무술을 종합해 쿵푸를 기본으로 이소령이 만든 무술이라고 소개했다. 


체은엔 진번 쿵푸(Junfan Kung-Fu)라는 이름이었다고 한다. 이소룡의 본명 이진번을 따서 진번 쿵푸였다. 후에 지쿤도, Jeet Kune Do, 절권도가 된 것이라고 한다. 



마리텔 이경규의 목표는 절권도를 제대로 배워서 용쟁호투를 재연하는 게 목표라고 밝혔다. 이경규는 이 표정이 너무 좋아 용쟁호투를 하게 되는 것이라고 한다. 


이경규는 이소룡 표정을 따라했는데 제법 비슷하다. 



이경규는 어영부영 절권도를 단기 속성으로 배웠고 용쟁호투를 코메디 영화로 만들었다. 


마리텔 이경규 야광 쌍절곤 쇼 다시보기

사업자 정보 표시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