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전자

삼성 가성비 노트북 추천 구매팁

삼성 가성비 노트북 추천 구매팁


노트북을 1년 쓰고 바꿀 게 아니라면 조금 더 미래를 생각하는 것이 좋다. 약간 비싸더라도 미래에 대비해 경쟁력 있는 제품을 사는 것을 추천한다. 삼성 가성비 노트북 추천을 하기에 앞서 노트북 구매팁에 대하 살펴보자.



노트북이 싸다고 다 좋은 것은 아니다. 싼 가격에는 이유가 있다. 예를 들어 화면 크기가 15.6인치인데 5십만원대 노트북이라면 해상도가 1366x768 밖에 되지 않는다. 해상도가 1920x1080이라면 가격이 최저 7십만원대 이상 하겠구나 예상하면 거의 대부분 맞다. 


15.6인치인데 해상도가 1366x768인 노트북은 픽셀 크기가 커서 아무래도 가독성이 떨어지게 된다. 그래픽 작업과 모니터에 대해 각별히 신경쓰는 사람이라면 해상도를 꼭 따져보고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가격을 낮추기 위해서는 메모리 타입인 SSD를 쓸 수 없다. SSD 대신 HDD를 쓴다면 가격이 낮다고 볼 수 있다. HDD를 1TB대신 500GB를 쓸 것이다. 


요즘 세상에 메모리 기본으로 8GB로 가야한다. 인터넷 창을 조금만 띄워놓워도 메모리 사용량이 4GB를 훨씬 뛰어넘기 때문에 반드시 메모리는 8GB를 장착해야한다. 하지만 가격을 내릴려면 기본 4GB 메모리로 갈 수밖에 없다. 결국 4GB를 사면 나중에 업그레이드시킬 수밖에 없다.



그래픽 카드에서도 가격차이가 난다. 게임을 즐겨하지 않는 사람이라면 내장 그래픽카드가 있는 노트북이 좋다. 그런데 맞춤식이 아니다보니 사양이 조금 괜찮으면 내장 그래픽 카드가 아닌 외장 그래픽 카드가 달려있게 된다. 내장 그래픽 카드가 적용된 제품이 싸다. 


CPU 타입에 따라 가격이 다르다. i7으로 갈수록 가격이 더 비싸지게 되는데 CPU는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으나 업그레이드를 하게 되면 옛날 CPU는 쓸모가 없게 되므로 돈낭비가 된다. 중고로 완제품도 아니고 좋지 않은 CPU를 살 사람은 없다. 



싸다고 펜티엄 계열 CPU를 사면 나중에 후회하게 될 것이다. 코어가 2개인 펜티업 CPU 경우 멀티 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동영상이나 여러 작업을 동시에 하면 렉 현상이 온다. 결국 싼게 비지떡이 될 수 있다. 


필자는 컴퓨터 중 하나는 펜티엄 계열의 CPU를 Intel® Pentium® Processor 3805U (2M Cache, 1.90 GHz)를 쓰고 있는데 코어수가 2개고, 스레드 수도 2개다. 


반면 Intel® Core™ i7-5775R Processor (6M Cache, up to 3.80 GHz) 경우 코어수가 4개고,ㅣ 스레드 수가 8개다. 멀티 능력에서 확실히 i7이 좋다는 이야기다. 


또 다른 예를 들면 Intel® Core™ i5-6287U Processor (4M Cache, up to 3.50 GHz) 경우 코어수가 2개고, 스레드 수가 4개다. 비교하면 i7이 훨씬 더 좋다는 이야기다. 



마지막으로 이야기할 것은 운영체제이다. 운영체제가 포함되면 가격이 높아질 수밖에 없다. 운영체제는 제일 싼 게 약 169,000원이다. 요즘은 운영체제가 없는 노트북이 존재하기 때문에 비교적 저렴한 가격을 노트북을 구매할 수 있다. 



노트북을 사야할 때 유의해야하는 점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노트북 구매팁

1. CPU: 펜티엄 코어2개인 제품은 멀티 능력이 떨어진다. 

2. 메모리: 8GB가 기본이다. 4GB를 사면 추후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다.

3. 저장 장치: 속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메모리 타입인 SSD가 유리하다.

4. 그래픽 카드: 게임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내장 그래픽 카드도 괜찮다.

5. 해상도: 15.6인치 경우 1920x1080 해상도를 지원하는 제품이 좋다.

6. 운영체제: 운영체제가 포함되지 않은 제품이 저렴하다.


본격적으로 삼성 가성비 노트북 추천을 해보려고 한다. 가격만 낮춘다고 성능이 떨어지면 진정한 가성비라고 부를 수 없다. 필자는 기본적으로 쓸만한 제품, 필자가 앞으로 구매할 제품을 골랐다. 가격대 성능비가 좋은 제품 3가지를 소개하려고 한다. 


삼성 가성비 노트북 추천 #1

첫번째 제품은 NT500R5S-LD5S. 이유는 가격이 비교적 싸다. 인텔 코어 i5를 쓰는 제품으로 메모리 8GB에 SSD 128GB, 15.6인치에 해상도 1920x1080을 지원한다. 그래픽 카드는 내장형이다. 운영체제가 포함되어 있지 않으므로 가격이 8십만원대 초반이다.



삼성 가성비 노트북 추천 #2

두번째 제품은 NT500R5Q-KD7S. 첫번째 제품과 다른점은 인텔 코어 i7을 쓴다는 점이다. 두 제품은 i5가 $281.00이고 i7은 $393.00이다. CPU 차이밖에 없는데 달러는 $112 차이나고 원화로는 13만8천원 차이난다. 현재 $112달러가 약 13만6천원이므로 이정도 차이나는 것은 당연하다.



삼성 가성비 노트북 추천 #3

세번째 제품은 NT500R5S-YD7S. 두번째 제품과 다른점은 외장 그래픽 카드가 추가되었다는 점이다. 내장 그래픽 카드 Intel® HD Graphics 5500을 가지고 있고 추가로 NVIDIA® GeForce® 940M Graphics with 2GB Graphic Memory가 장착되어 있다는 점이다. 


가격은 126,810원 차이가 난다. 게임을 할 것인가 말것인가 이 차이다. 만약에 이 노트북에서 고퀄리티 3D 게임을 해야한다면 세번째 제품이 필요하고 그렇지 않다면 두번째 제품이 좋다. 



만약 필자가 구매를 한다면 두번째 제품을 선택할 것이다. CPU는 업그레이드하기 힘들기 때문에 i7을 사용하는 두번째 제품이 끌린다. 필자는 게임을 잘 하지 않으므로 내장 그래픽 카드만 해도 충분할 것 같다. 하지만 그래픽 카드 또한 살짝 끌린다. 


필자는 세번째 제품을 사는 것을 참아야 한다. 왜냐하면 세번째 제품을 사면 좋지만 게임도 잘 하지 않는데 그래픽카드를 쓸데 없이 붙이고 다니는 것이다. 아무래도 그래픽 카드가 있으면 노트북이 조금 더 무거워 진다. 


지금까지 일반적인 노트북 구매팁과 삼성 가성비 노트북 추천하는 모델을 살펴보았다. 마지막으로 필자가 삼성 제품 중 가성비가 좋은 노트북 추천을 한다면 두번째 모델이다. 추천은 하지만 여전히 비싼다는 게 흠이긴 하다. 


사업자 정보 표시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