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제주 가족여행 숙소 농가주택 토브하우스 괜찮네요

제주 가족여행 숙소 농가주택 토브하우스 괜찮네요


우리 가족 처음으로 가족여행을 떠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가족여행을 해외 여행으로 가면 패키지로 가야하는데 패키지의 바쁜 스케줄에 맞춰서 일정 소화하고 가이드 따라 쇼핑몰 들리면 하루가 다 가죠. 


힐링이 아닌 스트레스이기에 도시를 떠나 조용하고 예쁜 제주도를 찾았답니다. 


예전에 아버지 어머니와 함게 대가족여행 갔을 때 함께 모여서 지내고자 하는 것이 목적이었는데 호텔 2개를 잡으니 돈은 돈대로 들어가고 저녁에 함께 모여 있는 것도 좁아서 불편하더군요. 


이번 제주 가족여행은 아버지, 어머니, 형님네 식구 4명, 필자 식구 3명을 포함해 총 9명이 함께했어요. 


제주 가족여행 숙소 <토브하우스> 


제주도 대가족 독채펜션을 알아봤는데요. 아무래도 아이들이 있어 자연을 바로 느낄 수 있고 제주 삶을 체험할 수 있는 조용한 곳에서 지내보고 싶더군요. 


필자는 여행다닐 때 에어앤비에서 소개하는 숙소를 많이 이용하는데요. 무엇보다 에어앤비의 후기를 믿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숙소가 안좋으면 진짜 안좋은 후기가 달려요. 


에어비앤비 토브하우스

https://www.airbnb.co.kr/rooms/8527611


고심끝에 에어앤비에서 후기가 괜찮아 선택한 곳이 토브하우스입니다. 토브하우스는 농가주택을 개조해 만든 숙소로 전통돌담집이고 자연과 함께할 수 있는 곳이었어요. 


필자가 원하던 깨끗하고 편안하고 조용한 그런 숙소였어요. 무엇보다 토브하우스는 대가족이 함께 묶을 수 있는 숙소로 딱이었습니다. 


제주 가족여행 숙소 <토브하우스> 에어비앤비 후기


토브하우스는 제주 동쪽에 위치한 조용한 마을인 한동리에 있어요. 월정리와 평대리 사이에 위치하고 있고 주변에 비자림, 만장굴, 메이즈랜드, 김녕미로공원, 다랑쉬오름, 성산일출봉 등이 있고 무엇보다 필자가 격하게 아끼는 우도와 가까워서 좋아요. 




토브하우스 

제주 제주시 구좌읍 한동로1길 37-12

제주 제주시 구좌읍 한동리 998

전화: 070-4255-9423



제주도 대가족 독채펜션 토브하우스


토브하우스에 도착하는 순간 예쁘게 리모델링된 집이 이국적이라는 느낌을 들게 했고요. 아름다운 자연이 우리를 반겨주어서 제주 여행이 너무 기대가 되었습니다. 


제주도 대가족숙소 토브하우스


토브하우스는 건물이 3채가 있는데요. 안거리, 밖거리, 카페동이 있어요. 안거리와 밖거리는 서로 연결되어 있어서 대가족 단위로 생활하기에 좋더군요. 


토브하우스 제주도 대가족펜션 


토브하우스는 예쁜 꽃들이 많아 제주도에 와 있는 것을 제대로 실감하게 해주더군요. 와이프와 예쁜 공간을 걸어 다니는데 신혼여행을 다시 온 듯한 기분을 느꼈네요. 



아침에 느긋하게 산책하기 좋으며 농가주택이라 시골의 정취를 느낄 수 있어요. 또 바닷가가 주변에 있어 10분 정도만 걸어가면 바닷가가 나옵니다.

앞서 토브하우스에는 안거리(30평), 밖거리(20평), 카페동(12평)이 있는데요. 


아래 사진은 안거리 시설이예요. 


제주 동부권 숙소 토브하우스



안거리 시설은 30평인데요. 침실3, 거실겸 주방이 1개, 평상 1개가 놓여 있어요. 침실에 있는 침대는 퀸사이즈라 2사람이 자기에는 불편함이 없어요. 


성산일출봉 우도 가족숙소 토브하우스


밖거리 시설은 20평인데요. 침실1(퀸사이즈), 침실2(싱글베드 2), 거실1이 있어요.


제주 가족여행 숙소 토브하우스




화장실을 소개를 안했네요. 화장실은 좌변기와 샤워시설이 포함된 것이 2개, 샤워실은 샤워만 할 수 있어요. 


아이를 위한 변기 및 작은 욕조가 있더군요. 토브하우스 센스 만점! 


제주 가족여행 숙소 <토브하우스> 


안거리 밖거리과 내부 복도로 연결되어 있어 화장실 또한 한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카페동은 소규모 단위로 워크샵을 올 때 이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4인 테이블로 되어 있어 커피를 마시고 영화를 볼 수 있더군요. 



무엇보다 빔프로젝트는 가져가기 귀찮은데 토브하우스에서 무료로 제공해서 따로 가져가실 필요 없어서 좋더라고요. 



토브하우스 근처 바닷가에서 에메랄드 빛깔의 바다를 볼 수 있어 행복하고 큰길건너 올레20코스가 있어서 힐링하기에 참 좋더라고요. 


차로 5분 정도 거리에 오일장에 있어 놀러 갔어요. 오일장은 세화리에서 열리는데 5,10일 선다고 해요. 세화벨롱장이 매주 토요일날 연다고 해요. 



이국적인 제주 농가주택인 토브하우스에서 가족과 함께 너무 행복한 시간을 보냈네요. 에메랄드 바다, 올레길, 자연을 제대로 품은 토브하우스 영원히 잊을 수 없네요. 


무엇보다 친절하게 안내해주시고 숙소가 깨끗해서 좋았어요. 담에도 제주 가족여행 숙소로 또 다시 토브하우스를 이용하려고 해요. 


밥솥이 3개나 있고, 각종 양념들이 있어요. 왠만하면 이런 것들은 준비 안하셔도 될듯하네요. 수건도 넉넉해서 좋았어요. 


대가족이 이용하기에 토브하우스가 정말 최고의 장소인 거 같아요. 





사업자 정보 표시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