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 박기량, 의자병, 앉아서 생기는 질병, 바른 체형 운동
박기량 치어리더는 비타민에 나와 자세가 바르지 않다고 이야기 남겼습니다. 박기량 치어리더는 차량으로 먼 거리를 이동하기 때문에 차에서 좋지 않은 자세를 많이 취한다고 하네요.
바르지 않은 자세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어떨까요?
자세에 따라 디스크에 실리는 무게를 비교하면 잘 알수 있다고 하는데요, 서 있을 때는 디스크에 체중의 1.5배가 부과된다고 하네요. 앉아 있으면 체중의 2배가 되고 앞으로 구부정하게 있으면 제충의 2.5배가 부과된다고 합니다.
아무리 좋은 자세로 앉아 있어도 오랜 시간을 앉아 있으면 척추의 혈액 순환에 어렵다고 합니다. 디스크에 영양분과 산소 공급이 어려워지면 척추 퇴행성 변화 유발이 일어난다고 합니다.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고 자주 움직여주는 것 또한 중요하다고 합니다. 앉아서 생기는 질병 또한 엄청 많네요.
앉아서 생기는 질병: 관절염, 혈압, 요통, 암, 비정상적인 콜레스테롤 수치, 당뇨병, 치매, 폐기종, 천식 악화, 지방 축적, 임신성 당뇨병, 관절 통증, 불임, 당 대사 기능 저하, 다리부종, 척추후만증, 신방병, 영양 부족으로 인한 사망, 우울증, 근육 통증, 수면 무호흡증, 포착성 신경병증, 비만, 결핵성 척추염, 골다공증, 생산성 및 삶의 질 저하, 심장마비, 홍반 출현, 발목 부종, 성기능 장애, 건염, 정맥류성 정맥, 극심한 불안즈아, 심혈관 질환, 폐색전증, 심부정맥 혈전증
비타민 박기량, 의자병, 앉아서 생기는 질병, 바른 체형 운동
비타민 이기호 주치의는 하루 1시간의 좌식 생활이 담배 두 개비만큼 해롭다고 이야기 남겼습니다. 의자를 버려야 건강해진다는 주장이지요. 아무리 운동을 열심히 해도 오래 앉아 있는 것이 건강에 해롭다고 합니다.
비타민에 출연한 박기량은 "목이 엄청 튀어나와 있어서 자세가 안좋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고 합니다." 박기량은 허리는 유연하나 숙인 등의 높이가 다르다고 합니다. 어깨 높이가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비타민 박기량은 걱정했던 것보다 더 안좋게 나왔다고 기분이 착찹하다고 합니다.
스탠딩 건강법 - 바른 체형 운동 소개
- 헌드레드: 등을 대고 누워 무릎을 90도 정도 구부린 후, 턱을 당기며 상체를 반쯤 접어올린다. 그 상태에서 팔을 위아래로 작게 물장구치듯 움직인다.
- 크런치 자세: 허리 부분이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고 상체를 일으키는 자세로 상체를 일으킨 후 5초 동안 자세를 유지한다.
-플랭크 자세: 바닥에 엎드려 복부에 힘을 주면서 등과 허리 그리고 엉덩이가 일직선이 되도록 한 후 복부에 힘을 주고 10초 이상 자세를 유지한다.
- 백 브리지 자세: 목, 어깨, 팔, 발바닥을 바닥에 붙이고 복부의 히미을 이용해 엉덩이를 들어 올려 버틴다.
앉아 있는 시간을 줄이는 것은 기본이고 백브리지, 플랭크, 크런치, 헌드레드 운동을 하는 것이 중요한다고 합니다.
비타민 박기량은 평소에도 제일 안하는 운동을 하려 나왔다고 하는데요, 광안리 바닷가에서 산책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박기량 야구선수 문제로 힘들어하는데요, 언제나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