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신의목소리

신의목소리 설운도 <Love> 락발라드 도전 결과는?

신의목소리 설운도 <Love> 락발라드 도전 결과는?

트로트 가수 설운도가 윤현석의 노래 <Love> 락발라드에 도전했다. 아마추어 도전자로 문세윤이 나섰다. 1라운드에서 통과한 문세윤은 설운도에게 도전장을 던졌다. 


신의목소리 문세윤은 잃을 게 없다며 설운도에게 준비 열심히 하셔야한다는 말을 남겼다. 문세윤이 설운도가 부르게 될 노래를 선정하게 되었는데 이승철 <희야>, 윤현석 <Love>, 안재욱 <Forever> 야다 <이미 슬픈 사랑>이 주어졌다. 


트로트 가수가 발라드를 부르는 것은 큰 패널티가 아니다. 트로트 가수에게 랩이 많이 있는 곡이 주어졌으면 어땠을까? 신의 목소리가 보여준 한계였다.


신의목소리 문세윤은 설운도가 윤현석 <Love>를 잘 모를 것으로 예상하고 그 곡을 골랐다. 윤현석 <Love>는 2000년 윤현석 데뷔 1집 타이틀 곡으로 락발라드풍의 감미로운 도입부와 폴발적인 고임이 매력적인 곡이다. 설운도가 과연 이 곡을 어떻게 소화해날까?

신의목소리 설운도 <Love> 노래 듣기



신의목소리 설운도가 부른 <Love>에 뽕필이 녹아 있지만, 정말 한소절 한소절 가슴에 박히는 울림이 있는 멋진 노래였다. 

보컬전쟁 박정현은 이 곡을 듣고 울기까지 했다. 박정현은 되게 감동받았다고 가사를 하나하나 집중해서 듣게 되었고 너무 멋있었다고 말했다. 


신의목소리 MC 이휘재는 설운도가 가장 인상 깊었던 게 마이크 손동작이었다고 한다. 높은 음 올라갈 때 마이크를 턱으로 살짝 내리고 고음에서는 마이크를 살짝 떼주는 센스를 보여주었다. 마이크를 살짝 던진 후 받는 퍼포먼스도 보여주었다. 이게 바로 34년차 가수의 내공이다. 


보컬전쟁 홍석천은 설운도가 락발라드를 도전하는 것이 불안했는데 하는 것을 보니 역시 최고다라고 생각했다고 한다. 윤도현은 즉석해서 한 것 치고 너무 잘하셨다며 리얼리티가 떨어진다는 말을 남겼다. 

신의목소리 설운도의 다른 장르 노래 또한 기대된다. 


사업자 정보 표시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