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류현진 방어율 현지반응 해외반응 vs DET

류현진 방어율 현지반응 해외반응 vs DET

3.45 ERA, 2017년 8월 20일 기준


류현진이 디트로이트 타이거스 상대로 5이닝 동안 89구를 투구했고 피안타 3개, 볼넷 4개, 삼진 4개를 기록하며 무실점 투구를 했다.


류현진 방어율은 지난 경기 3.63 ERA에서 3.45로 ERA 확 낮췄다. 후반기 류현진 방어율은 무려 1.55 ERA로 다저스 선발 투수 중에 최고의 성적을 거두고 있다. 


후반기 

1.55 ERA 류현진 방어율

1.98 ERA 마에다 겐타 방어율

2.50 ERA 다르빗슈 유 방어율 

3.27 ERA 리치 힐 방어율

3.68 ERA 알렉스 우드 방어율


시즌 

2.04 ERA 클레이튼커쇼 방어율

2.30 ERA 알렉스 우드 방어율

2.50 ERA 다르빗슈 유 방어율 (다저스 기록) 시즌 3.83 ERA

3.45 ERA 류현진 방어율

3.54 ERA 리치 힐 방어율

3.76 ERA 마에다 겐타 방어율

3.84 ERA 브랜든 맥카시 방어율


류현진 ERA 3.45


류현진은 디트로이트 타이거스 상대로한 인터리그 경기에서 5이닝 무실점했지만, 다저스 타자들이 상대 투수 마이클 풀머에게 막혀 류현진이 마운드에 있을 때 점수를 뽑지 못했다.


류현진은 강타자들이 즐비한 디트로이트 타자들을 맞아 홈런을 비롯해 장타를 거의 허용하지 않았다. 류현진이 볼넷 4개를 허용하며 다소 제구력이 좋지 못했다는 이야기도 있다. 


필자는 류현진의 제구력에 이상이 있어 볼넷을 허용했다기 보다 홈런 및 장타를 맞지 않기 위해 어렵게 승부한 것이 볼넷으로 이어졌다고 본다. 


류현진이 강타자 저스틴 업튼과 미겔 카브레라 상대로 삼진을 잡은 것이 결정적이었다. 저스틴 업튼은 지난 경기에서 홈런 2개를 치는 등 최고의 타격감을 가지고 있었고 미겔 카브레라는 원래 좋은 타자이고 예전에 류현진 상대로 꽤 좋은 타격을 했었다. (그래봐야 2타수 1안타)


류현진의 최악의 피칭 중 하나는 2014년 디트로이트 타이거스 상대로한 원정 경기였는데 2.1이닝 동안 7실점을 했다. 류현진도 아마 이날 경기를 기억할 것이다. 류현진은 벼루고 있었고 오늘 디트로이트 상대로 제대로 복수했다. 


류현진의 호투에 힘입어 다저스는 승리했다. 다저스 현지 팬들의 류현진 반응이 궁금하지 않을 수 없다. 



류현진 현지반응


(한국팬에게) 니들의 보이 류현진 좋았어. 


잘했어 류현진. 또 다른 블루(다저스) 승리한 시리즈야. (류현진 해외반응)


류현진이 조용히 자신의 ERA를 3.50 이하로 낮추고 있어. 류현진은 어머어마한 투지를 보여주고 있어 돌아온 뒤에 평균 이상의 좋은 투수가 되어 가고 있어. 

> 류현진은 오늘 솔리드했어. 우리는 류현진이 필요하지. (류현진 현지반응)

> 류현진은 지난 한달 동안 계속해서 매우 솔리드한 투구를 보여주고 있어. 2013~2014년 모습과 거의 흡사해. 계속 잘하기를 바라고 있어. 


류현진, 푸이그, 우드는 재기상에 어울릴만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류현진 해외반응)

> 그 명단에 반스를 잊지 말게나.

> 반스는 루키 후보에올라야지



류현진이 3선발일까? 2선발일까? (류현진 현지반응)

> 나는 4~5선발이라고 생각해. 하지만 지금은 진짜 좋지. 

> 최근 류현진의 상태를 보면 힐 앞에 그를 두지는 않을거야. 2017년 다르비슈는 어때? 타미존 수술 이전에 다르빗슈는 아니잖아(뭔 소리인지?)

> 아니지. 류현진한테는 결례되는 소리야

> 좋아! 류현진이 돌아왔다는데 동의하냐? 그들 순위를 어떻게 매길거야? 커쇼, 우드, 다르빗슈, 힐, 류? 


득점 지원은 없었지만, 류는 대단한 피칭을 했어 (한국팬)


어메이징 류 (한국팬)


류현진은 커쇼/다르빗슈/우드 다음으로 4번째 최고의 에이스라는 것을 입증했다. (류현진 해외반응)

(4번째로 좋은 투수란 이야기를 어렵게 하네.ㅋㅋㅋ)


류현진 현지반응 미국팬


스트라이크 콜이 류현진에게 불리했어. 하지만 류현진은 잘했다. 로버츠의 투수교체 타이밍이 공평하지 못해 왜냐하면 일본계 미국인이라서?


류현진이 또 다른 좋은 피칭을 했네. 지난 4경기 중에 3경기를 무실점 피칭했어. 불과 6~7주 전만 해도 류현진을 많이 씹어 돌렸지. 그시점에 선발에서 빠지지 말고 5경기 계속 선발로 나서면 좋아질거라고 이야기했잖아. 지난 2년 동안 꾸준하지 못했지만, 현시점 사람들 2014년 류현진의 모습으로 기대하고 있어.


이상 류현진 현지반응에 대해 살펴보았다. 



사업자 정보 표시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