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 덕계맛집 차원이 다른 양고기 전문점 <이도양꼬치>
호불호가 갈리는 양고기
양고기 호불호가 많이 갈립니다. 필자는 해외 생활을 할 때 멋모르고 양고기를 수차례 먹은 적이 있어요. 그때마다 양고기는 먹을만한 음식이 아니구나 느꼈어요.
2016년 먹거리X파일에서 인기 많은 양고기 집이 고기를 속여판다는 이야기를 듣고 양고기 쪽으로는 눈길 한번 주지 않았습니다.
양고기 빼고 모든 고기를 섭렵
필자는 매일 매일 고기를 먹습니다. 당질제한, 키토제닉 라이프가 생활화되어서 돼지고기, 소고기, 닭고기, 오리고기를 가리지 않고 먹습니다.
하지만 양고기만 먹지 않아요. 이제까지 해외 및 국내에서 먹었떤 양고기 맛이 필자의 취향과 너무 달랐고 양고기 냄새가 힘들었어요.
이렇게 양고기가 맛있었다니!!!
그런데 말입니다. 이 모든 불신이 싹 사라졌고 취향이 바뀐게 아닌가 싶을 정도로 양고기 전문점 <이도양꼬치>에서 양고기를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제 자신도 너무너무 놀랐습니다. 양고기에 대한 선입견이 확실히 <이도양꼬치>로 인해 너무나 깨끗하게 지울 수 있었습니다.
양산 덕계맛집 <이도양꼬치> 시설이 너무 좋았어요. <이도양꼬치>가 생긴지 7개월 정도 되었다고 하더군요.
양산 평산동 맛집 <이도양꼬치>
무엇보다 "1년 미만의 최고급 어린양으로 맛과 향을 잡았습니다"라는 말이 제일 먼저 눈에 띄더군요. 1년 미만의 어린양을 램(LAMB)이라고 해요.
최고급 어린 양만 고집
예전에 먹거리X파일에서 늙은 양의 고기를 어린 양이라고 속여서 판매하는 일이 많았다고 보도했습니다. 양산 덕계맛집 <이도양꼬치>는 어린 양을 고집하고 있더군요.
분위기에 취할 수 있는 곳
양산 덕계맛집 <이도양꼬치>에 여자친구와 함께 갔습니다. 여자들 분위기에 민감한거 다들 아시죠? 사실 시설이 좋지 못하면 아무리 많은 돈을 써도 여자들은 대접받았다는 느낌을 받지 않습니다.
양산 평산동 맛집 <이도양꼬치>
고기집이야? 바(Bar)야?
맛이 최고로 중요하지만, 시설이 좋지 못하면 그 맛이 반감됩니다. 양산 덕계맛집 <이도양꼬치>는 인테리어가 바(Bar)가 아닌가 싶을 정도로 분위기가 좋았습니다.
양꼬치와 잘 어울리는 각종 술이 있네요. 한국술을 비롯해 중국술 일본사케까지 준비되어 있어요. 개인적으로 잘 먹던 중국술 공부가주까지 있네요.
한국술
- 화요25도, 소주, 맥주, 음료수
중국술
- 칭따오, 하얼빈, 연태고량주, 공부가주, 죽엽청주, 이과두주, 중국컵술
일본사케
- 준마이 다이긴죠, 하나 기자쿠라 준마이 긴죠, 간바레 오또상
양산 평산동 맛집 <이도양꼬치>
깔끔한 시설 때문에 무엇보다 연인 및 가족끼리 올만한 곳이 양산 덕계맛집 <이도양꼬치>입니다. 특히 양꼬치 숯불구이판이 빙그르 회전해서 아이들이 정말 좋아해요.
양산 덕계맛집 <이도양꼬치>에 두사람이 왔다면 세종세트를 시키시는 게 좋아요. 세종세트를 시키면 각종 고기를 배불리 먹을 수 있어요. 4인 가족이 왔다면 대왕세트가 좋겠죠?
고기가 가장 중요하겠지만, 불이 맛을 미묘하게 갈라놓아요. 숯불만큼 고기를 맛있게 해주는 불도 없어요. 숯불의 복사열과 원적외선으로 육즙을 잘 보존시키고 속까지 잘 익혀주죠. 게다가 숯불의 향으로 인해 냄새를 잡아 고기 풍미가 달라져요.
차원이 다른 양고기 전문점 양산 덕계맛집 <이도양꼬치>에서는 숯불이 고기 굽는데 최상의 상태로 만들고 또 관리하고 있어요.
양산 평산동 맛집 <이도양꼬치>
최고급 어린양 빛깔부터 달라차
고기 좋아하시는 분들은 잘 아실 겁니다. 고기 색깔만 봐도 고기 상태가 어떤지 알 수 있죠. 아래 양고기 사진들은 보정을 하나도 하지 않은 사진들이에요.
세종세트 = 양갈비 + 양등심 + 양꼬치
최고급 어린양을 고수하는 <이도양꼬치>의 양고기는 양고기 특유의 냄새가 나지 않고 정말 부드럽고 육질이 제대로 살아있더군요.
필요없는 반찬은 가라! 깔끔하고 맛있는 밑반찬
개인적으로 음식점 수준을 제대로 보려면 밑반찬이 어떻게 나오느냐가를 보면 됩니다. 제대로 된 음식점이면 나오는 밑반찬의 퀄리티가 매우 좋아요.
<이도양꼬치>가 양산 덕계맛집으로 불릴 수 있는 또하나의 이유는 바로 밑반찬입니다. 필요한 밑반찬이 깔끔하고 게다가 정말 맛있기까지 합니다. 특히 명이나물 장아찌는 정말 예술이었네요.
양산 평산동 맛집 <이도양꼬치>
양산 평산동 맛집 <이도양꼬치>
양산 평산동 맛집 <이도양꼬치>
또띠아 쌈, 입이 너무 즐거워
이도양꼬치에서는 또띠아에 부드러운 양등심, 명이나물, 파, 파인애플에 맛있는 크림치즈(?)까지 곁들이면 맛이 너무 환상적입니다.
입이 너무 즐겁다는 말 밖에는 형용할 말이 없네요. 정말 색다른 경험이었어요. 지금까지 양고기가 이렇게 맛있는 줄 몰랐답니다. 양고기가 이렇게 부드러울 줄은 상상도 못했네요.
양산 덕계맛집 <이도양꼬치>만의 특별한 또띠아
한땀한땀 정성스럽게 만든 양꼬치
양꼬치가 너무 맛있어서 어떻게 만든 거냐고 물어보니 사장님이 직접 한땀한땀 적절하게 지방 비율을 잘 조합해서 최고의 맛을 낼 수 있도록 만든다고 해요.
먹거리X파일에서도 한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양꼬치 부위는 양 삼겹살이라고 하는데 <이도양꼬치>에서는 어린 양의 삼겹살 부위를 이용해서 만든다고 합니다.
보정 없이 사진으로만 봐도 확실히 고기 질이 남다르네요.
양산 덕계맛집 <이도양꼬치> 한땀 한땀 정성들인 수제 양꼬치
아이들이 좋아하는 양꼬치 구이 기계
양꼬치 구이 기계 아이들이 엄청 좋아합니다. 돌아가는 것 보면 정말 좋아하죠. 양꼬치 구이 기계가 알아서 고기를 구워주니 정말 편하고 좋아요.
양산 평산동 맛집 <이도양꼬치>
너무나 먹음직스러운 양꼬치
양꼬치를 쯔란에 찍어 먹으면 맛이 정말 기가 찹니다. 카레에 찍어 먹어도 맛있어요. 무엇보다 사장님이 은은하게 익을 수 있는 숯불을 준 탓인지 양꼬치가 잘 익었는데도 불구하고 탄 부분이 하나도 없더군요.
개인적으로 탄 고기는 엄청 싫어하는데 탄 부분이 전혀 없어 고기를 하나도 남김 없이 먹을 수 있었답니다. 아마 적절한 숯불 때문에 고기가 안탄 것 같아요.
양산 평산동 맛집 <이도양꼬치>
여자친구를 대만족 시키다
양산 덕계맛집 <이도양꼬치>에서 세종세트를 먹고 난 뒤에 여자 친구가 크게 만족했습니다. 맛에 관해서는 늘 냉정한 여자 친구였기에 너무 맛있게 잘 먹었다는 말에 기분이 매우 좋더군요.
사실 필자도 음식을 만들어 먹어 취향이 조금 까다롭습니다. 여자 친구는 요리를 전문적으로 해서 좀 더 까다로워요. 이런 여자 친구를 만족시켜준 <이도양꼬치>에게 별 다섯개를 주고 싶어요. 정말 기분 좋은 식사였네요.
양산 평산동 맛집 <이도양꼬치>
지번: 경남 양산시 평산동 126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만물상 공짜 관절 크림 만들기 (0) | 2017.07.18 |
---|---|
만물상 500원 에센스 만들기 (0) | 2017.07.18 |
프로필사진 촬영 인생사진은 피노스튜디오 (0) | 2017.07.17 |
진접맛집 고급진 무한리필 929숯불닭갈비 진접점 (0) | 2017.07.14 |
수학과외 절실하다면 이지수능교육 (0) | 2017.07.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