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부산 타이어 싼곳 강추

부산 타이어 싼곳 강추


타이어 싼집을 살펴보자. 어디가 쌀까? 역시 인터넷이 가장 싸다. 그런데 문제는 타이어 장착이다. 인터넷에서 사면 타이어를 장착할 수 없는 문제점이 있다. 


비상용 타이어를 교체하는 것만해도 무척 귀찮은 일이다. 자키(잭) 떠서 차를 올린 뒤에 타이어 휠에 조여진 나사를 풀어야한다. 



스페어 타이어 교체를 처음해보는 사람이라면 나사를 풀어 타이어를 분리해내는 것 조차 어려울 것이다. 발힘으로 막대기(잭 핸들)강하게 밟아야 나사가 풀린다. 


만약에 우리가 인터넷에서 타이어를 배송받았다고 가정하자. 타이어만 온다. 휠에 오래된 타이어를 제거한 후에 다시 휠에다가 타이어를 끼워서 장착해야 한다. 장비 없으면 힘들다. 


우리는 타이어 교체를 하기 위해 전문점을 찾아야한다. 



타이어 전문점 중 타이어 제조사가 운영하는 곳은 살펴보면 한국타이어 티스테이션, 금호타이어 타이어프로, 넥센 타이어테크가 있다. 이런 곳들은 대부분 비싸다. 


이외에 전국적으로 보면 타이어뱅크, 123타이어, AJ타이어베이, ABC 타이어, 타이어파트너, 타이어프라자, 오타이어 등이 있다. 


필자가 반나절 넥센 타이어 "CP672, 205/65/16" 기준으로 타이어 가격비교를 해본 결과 가장 싼 곳은 "123타이어"였다. 그 다음 괜찮은 가격 중 한 곳이 타이어프라자였다. 



넥센 타이어 "CP672, 205/65/16" 가격

인터넷 최저가 77,300원 (정착비 기준, 전국 가능)

123타이어 76,630원 (전국 가장 싼 곳)

타이어프라자 85,000원 (부산)

타이어테크 100,000원 (넥센 타이어 전문점)


인터넷보다 더 싼 가격이 123타이어였다. 인터넷 최저가를 내놓은 곳도 123타이어였다. 전국에서 123타이어가 가장 가격이 저렴했다. 따라서 타이어 싼곳으로 123타이어를 강력하게 추천한다. 


123타이어는 조금 불편한 것이 있는데 배송하는데 2~3일 걸리고 타이어 장착점에 전화 연락을 해서 예약해야한다. 123타이어 고객센터에 전화해보니 대부분 가맹점이 친절하다고 한다. 



123타이어 고객센터에서는 자기들이 해달라고 부탁한 것이 아니라 대부분 타이어업체쪽에서 제휴를 원한다고 밝혔다. 그래서 123타이어가 갑 위치에 있는 것으로 보인다. 


부산에 사시는 분이라면 타이어프라자도 추천한다. 인터넷을 잘 모르거나 타이어를 당장 교체해야할 경우 3일 이상 기다릴 수 없다. 지금 바로 타이어를 교체해야한다면 타이어프라자가 답이다. 


전국 타이어가격비교 최강자 <123타이어>

부산 타이어 싼곳 <타이어프라자>


사업자 정보 표시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