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불후의명곡

불후의명곡 손승연 <구인광고> 고음 가창력 쩔어!

불후의명곡 손승연 <구인광고> 고음 가창력 쩔어!


손승연다운 노래를 불렀다. 후배들이 홍서범 노래를 왜들 잘 부르는지 불후의명곡 전설 홍서범 편은 정말 멋진 노래들로 넘쳐났다. (어쩌면 홍서범이 너무 못불러서 돋보이는 것일 수도 있다.)



아이오아이 노래도 좋았고, 클래지콰이 노래도 좋았고, 이수현 노래도 인상적이었다. 이번 홍서범 편에서 노래 2곡을 뽑아야 한다면 손승연 <구인광고>와 장미여관 <김삿갓>이다. 



손승연의 노래가 100점이라면 장미여관이 0.1 점 더 잘부른 것 같다. 하지만 손승연 노래는 정말 최고였다. 듣는 내내 소름 듣게 만드는 고음! 그리고 매력적인 가창력 말로 듣는 내내 행복했다.



손승연 불후의명곡에서 정말 명곡을 선사했다. 신동엽은 394표 클래지콰이와 맛설 다섯번째 가수를 소개했다. 



이분 아주 독특한 분이에요. 나이가 많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이분의 무대를 보면 선배도 존댓말이 나온다고 해요. 왜냐하면 휘몰아치는 폭풍우 같은 성량, 성숙한 감성 보컬 손승연입니다.



불후의명곡 괴물 보컬 손승연 리허설에서부터 소문이 났었다. 필자는 이렇게 뛰어난 보컬을 불후의명곡을 통해 알게 되어 너무나 행복하다. 완전 팬되었다. 


손승연 불후의명곡 홍서범의 <구인광고>인데 가사가 너무 유쾌하고 재미있어 선곡하게 되었다고 한다. 기억에 나는 가사 아니 짜증나는 가사는 "백육십 센티미터의 키에 사십오 킬로그램 몸무게" 이건 좀 아니라고 홍서범에게 따졌다. 



불후의명곡 손승연은 160cm보다 크고 45kg보다 많이 나간다고 고해성사를 했다. 노래를 한다는 마음보다 정말 구인광고를 한다는 마음으로 불러보겠다고 한다. 특히 이상형이 앞에 앉아 있다면 더 좋을 것 같다는 말을 남겼다. 



구인광고 1993

홍서범의 솔로 3집 음반 타이틀곡, 악기 사용을 줄이고 합창풍의 화음을 강조한 아카펠라 형식의 노래이다. 갈색머리에 날씬한 허리의 여인을 찾는다는 재치 있는 가사로 대중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홍서범 노래 참 잘 부르는 편이 아니다. 사실 싱어송라이터가 노래로 승부하는 건 아니다. 홍서범은 노래를 잘 부르기 보다 개성있게 부르는 그런 가수였다. 


손승연 <구인광고>는 최고의 가창력으로 홍서범 노래를 한층 더 고급스럽게 포장해주었다. 홍서범 노래가 저렇게 좋았어? 정말 재평가 받는 무대였다. 



2016년에 나와도 히트할 것 같은 여름 곡이였다. 음원 차트에 역주행해도 이상할 것이 없는 그런 최고의 곡이였다. 길거리에서 손승연 <구인광고>를 들을 수 있을까? 


참가자 아이오아이 모두가 입을 벌리고 들었고 무대에 서있던 클래지콰이까지 놀라워서 입을 다물지 못했다. 손승연 고음에 정말 감탄하지 않을 수 없었다.



엄청난 무대였던 불후의명곡 손승연 가창력 최고의 노래를 들어보자. 


손승연 <구인광고> 노래 듣기


손승연 노래를 듣고 할말을 잃었다. 홍서범은 하트를 뿅뿅 날렸고 아이오아이 전소미는 넋을 잃었고 최유정은 작은 입이 쫘악~ 벌릴 수밖에 없었다. 여기 저기서 박수 갈채가 터져 나왔다. 




아이오아이 멤버들은 손승연을 당장 A등급으로 옮겨야 한다며 말은 하지 않았는데 자막이 그렇게 흘러 나왔다. 와 그냥 표정만으로 모든 것을 설명해준다. 




불후의명곡 홍서범은 정말 소름끼친다는 말을 남겼다. 구인 광고는 팬들에게 욕먹었다고 한다. 막춤을 추고 대중적으로 알리는데는 성공했으나 음악성을 버렸다고 해서 팬들로부터 욕먹었다고 한다. 



손승연이 자신 대신 음악성 있게 표현해주니 너무 감사하다는 말을 남겼다. 어떤 말로 찬사가 필요 없다는 말을 남겼다. 



홍서범은 구인광고 노래를 불러 160cm에 45kg인 조갑경이 나타났다고 한다. 손승연에게 멋진 남자가 나타나 주길 바란다고 한다. 



손승연은 431점으로 클래지콰이를 꺾었다. 하지만 장미여관 <김삿갓>에 4표 차이로 밀려 아쉽게 최종 우승하지 못했다. 하지만 불후의명곡 손승연 <구인광고> 노래는 최고였다. 








사업자 정보 표시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