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정보

대구침산동맛집 침산동고기집 한상화로 리얼후기

구침산동맛집 침산동고기집 한상화로 리얼후기


침산동하면 시민야구장을 비롯해서 오페라하우스, 삼성창조캠퍼스, 이마트 등이 있는데요. 


침산동을 맛있는 식사를 하고 싶을 때 이용할만한 곳을 소개할까 해요.


바로바로 침산동고기집 한상화로입니다. 


맛집 포스팅을 보면 글 내용만 믿고 가서 실망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여기서는 더도 말고 덜도 말고, 있는 그대로 리얼 후기를 보여드릴게요.


한상화로 주차 2대 가능


한상화로는 북구청 네거리와 남친산네거리 중간쯤에 위치하고 있고 


주위에는 대구시민야구장, 대구도시공사, 대구시립북부 도서관, 


고성동 성당, 선교교육 문화센터 대구 침산 푸르지오 1차가 있어요. 


지하철 3호선 북구청역 1번 출구에서 대구도시공사 방향으로 조금 걸어오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어요. 


대구침산동맛집 한상화로 위치

주소: 대구광역시 북구 고성북로10길 14-1

전번: 053-341-9293

* 매장 앞에 주차 2대 가능




대구침산동맛집 한상화로는 북구청 네거리와 남친산네거리 중간쯤에 위치하고 있고 


주위에는 대구시민야구장, 대구도시공사, 대구시립북부 도서관, 


고성동 성당, 선교교육 문화센터 대구 침산 푸르지오 1차가 있어요. 


지하철 3호선 북구청역 1번 출구에서 대구도시공사 방향으로 


조금 걸어오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어요. 



침산동고기집 한상화로 인테리어는 정말 평범해요. 


요즘 동성로나 새로 생긴 음식점에 가면 북유럽 인테리어가 대세인데요. 


이쁘긴 하지만, 여기저기 너무 많아 개성이 없더라고요. 


한상화로는 짙은 녹색과 체리색의 조합은 개성이 넘치다 못해 강렬하더군요. 


인테리어에 호불호가 있겠지만, 필자 스타일은 아니었어요. 



침산동고기집 한상화로의 메뉴입니다. 


복잡하지 않아서 좋네요. 


한상화로의 대표메뉴는 항정살입니다. 


다른 고기도 맛보기 싶기에 항정살이 포함되어 있는 한상모듬을 시켰습니다. 



왼쪽이 항정살입니다. 항정살은 돼지 뒷덜미 목살을 말하는데요. 


돼지 한마리에서 얻을 수 있는 양이 작아 다른 부위에 비해 비싼 편이지만, 맛이 정말 좋습니다. 


가운데 부분은 목살입니다. 오른쪽 부분은 누구나 좋아하는 삼겹살입니다. 


우상단에는 식욕을 자극하는 염통이 있네요. 



반찬은 일본식 화로구이 스타일대로 소박하지만, 먹을만한 음식만 정갈하게 내놓았네요. 


특이한 건 된장찌게에 밥이 들어가 있습니다. 



대구침산동맛집 한상화로의 특별한 점은 대나무 참숯입니다. 


대나무향 숙성 고기는 들어봤어도 대나무 참숯은 처음 들어 봤습니다. 



대나무 참숯으로 고기를 구우면 


  • 중금속 검출 Zero 
  • 고기가 마르지 않음
  • 풍부한 육즙
  • 부드러운 식감



한상모듬 고기를 구워볼까요? 


솔직히 필자는 아무런 기대가 되지 않더군요. 


조금은 낯설게 느껴지는 인테리어 때문인지 고기에 대한 기대감이 들지 않더군요. 



침산동기기집 한상화로에서 고기맛이 평범할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이건 반전이었어요.


"뭐지 뭐지? 이 집 고기 맛이 왜 이래?" 


겉은 조금 마른듯한데 씹으면 육즙이 팡팡터졌습니다. 


고기가 부드럽고 고소하고 담백했어요. 



필자는 한상모듬 고기는 드라이에이징(건조 숙성)을 했을 것이고 그래서 맛있다고 생각했어요. 


드라이에이징을 했냐고 물어보니 드라이에이징을 하지 않았다는 말에 놀랐어요. 


드라이에이징을 하지 않았는데 고기가 왜 이렇게 맛있냐고 물어보니 


고기 질이 좋은 곳에서 가져와서 한상화로만의 방법으로 고기를 맛있게 만든다고 해요. 


비법이야 말그대로 비법이니 더 이상 들을 수는 없었어요. 



한상화로에는 도축검사증명서가 붙어있었는데요. 


1+등급 고기가 대부분이네요. 


이런 좋은 고기들은 양념없이 화로구이로 먹어야 제맛입니다. 


필자가 가장 좋았던 것은 고기를 태우지 않았다는 거예요. 


대나무 참숯을 처음 써봤는데 고기를 태우지 않고 은은하게 구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아마 철사가 가로로 된 석쇠 또한 고기를 태우지 않은데 한몫을 한 것 같아요. 



한상화로는 정말 평범해 보이는데요. 


평범함 속에 어쩌면 특별함을 찾게 될지도 모르겠네요.


한상화로 덕분에 입이 즐거워서 너무나 행복한 시간을 보냈답니다. 


기회가 되면 꼭 다시 오고 싶은 곳이네요. 


이상 대구침산동맛집 한상화로 리얼 후기를 마칩니다. 


마지막으로 덧붙이면 침산동고기집 한상화로에서 항정살은 꼭 드셔보세요.




사업자 정보 표시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