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빅뱅 탑 SNS 논란, 흡연 사진 문제

스토리포유 2016. 5. 13. 18:08

빅뱅 탑 SNS 논란, 흡연 사진 문제


담배를 피는 것은 자유다. 하지만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줘서는 안된다. 흡연은 사회적으로 많은 이슈가 되고 있다. 


애연가들은 담배값부터 시작해서 피울 자유를 달라고 항의하고 있지만, 정부는 공공장소에 대해 흡연을 금지시키며 갈수록 정책을 강화시키고 있다. 


빅뱅 탑 SNS 논란, (화보 촬영 중 사진)


영화에서는 표현의 자유로 담배 피는 모습을 보는 것이 가능하지만, 드라마에서는 담배피는 그 자체가 허용이 되지 않는다.


영화에서 당대 최고의 배우가 멋있게 담배를 핀다면 그 모습을 보고 정말 담배를 피우고 싶다는 생각이 절로 들 것이다. 


특히나 자라라는 청소년이라면 자신이 우상을 삼는 연예인의 행동에 대해 스스럼없이 받아들이고 또 따라하려고 한다. 


빅뱅 탑 SNS 논란 (해외: 흡연 사진)
이번에 탑 인스타그램에 문제가 된 사진


연예인들은 일반인은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혜택과 부를 누리고 산다. 국민들에게 사랑을 받아 누리는 만큼 노블리스 오블리제를 실천해야 한다. 


담배는 중독이다. 끊기가 매우 힘들다. 따라서 담배를 처음부터 하지 않는 것이 가장 현명하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빅뱅 탑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버젓이 흡연 사진을 올렸다. 



자라라는 청소년들이 담배 피는 사진을 보고 얼마나 따라하고 싶을까? 청소녀들은 빅뱅 탑 담배 피는 사진을 보고 멋있다고 생각할 수 있다는 것이다. 성인이 되어 따라하는 것은 자유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청소년에게 파급력이 있는 연예인은 잘못된 행동을 해서는 안되며 백해무익한 담배 사진을 올리는 것은 곤란하다. 


빅뱅 탑 흡연 문제로 이번만이 문제된 것은 아니다. 중국 팬들이 많이 보는 가운데 차 안에서 담배 피다가 담배 꽁초를 차 밖으로 던졌다. 


빅뱅 탑 SNS 논란, 빅뱅 탑 담배 꽁초 투척 사진(중국)


빅뱅 탑은 팬들에게 실망스러운 모습을 보여 죄송하다는 말과 함께 탑은 평소에 담배 꽁초를 재떨이에 버리는데 남의 차를 타다보니 크게 실수를 했다며 변명의 여지가 없다고 밝혔다. 


필자는 현재 담배를 끊었지만 담배를 피워봐서 안다. 담배값, 옷냄새, 입냄새, 담배꽁초 문제, 치아, 호흡기 문제 등 담배로 인해 수많은 문제가 유발된다. 빅뱅 탑 SNS 논란으로 담배가 문제가 되었는데 그냥 맘 크게 먹고 끊기 바란다. 그게 아니라면 욕먹을 짓은 하지말자!


빅뱅 탑 담배 사건은 조용히 넘어갈 것 같다. 설현 안중근 문제로 사고 친것과 틴탑 여친 문제로 실검 1,2위를 다투고 있다. 특히 틴탑 여친 사건은 팬들에게 등돌리게 만든 사건이라 파장이 크다. 빅뱅 탑은 운좋은 날이라 생각하면 될 것 같다. 


사업자 정보 표시펼치기/접기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