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탈출넘버원 마트 납치, 트렁크 탈출 방법
위기탈출넘버원 마트 납치, 트렁크 탈출 방법
마트서 납치 미수가 되었다는 뉴스 기사를 본 적이 있을 것이다. 그것도 대낮에 마트에서 말이다. 그뿐만아 아니라 마트 주차장에서 여성들을 노르는 범죄가 많아지고 있다.
누구도 방심할 수 없는 납치의 위험, 위기 탈출 넘버원에서 생존 게임 IF (만약에), '납치에서 살아남아라'를 준비했다.
위기탈출넘버원 납치 실험 참가자는 빅스타 래환, 빅스타 성학, AOA 유나, 전설 리토가 맡았다. 실험 참가자에게 비상 대피소 체험을 할 예정이라고 가짜 정보를 흘렸다.
이 네명의 참가자는 납치에서 안전할까? 납치를 당하지 않을까?
보통 마트에서 물건을 사고 난 뒤에 차안에 물건을 넣기 위해 차문을 열어 놓았다가 카트를 제자리에 갖다 놓기 위해 차문을 잠그지 않는다. 바로 이때 납치범은 열린 차문을 열고 뒷좌석에 숨는다. 따라서 반드시 차문을 잠궈야 한다.
차문을 잠궜다고 해도 출발하기전 차문을 잠그지 않는 경우가 많다. 차가 달리기 시작하면 문이 자동으로 잠궈지기 때문에 차문을 잠그는 것을 소흘히 한다.
납치범은 여성 운전자의 조수석을 노린다. 납치하지 않더라도 조수석에 문이 열려 있다면 지갑이 놓여있을 경우 도난 위험에 처하게 된다.
요즘 들어 집이나 마트 지하 주차장에서 범죄가 많이 발생하고 있다. 특히 여성을 대상으로 안전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을 공략해서 범죄자들이 범행을 많이 저지르고 있다.
최근에 발생한 트렁크 살인 사건을 대표적인 예로 들수 있다. 피해자 입장에서는 편하게 쇼핑을 갔지만, 공격자 입장에서는 공격하기 쉬운 대상이고 범행이 용이한 부분이 큰 요소가 된다고 볼 수 있다.
위험에 처하게 되는 상황에 대해 알아보았으니 이번에는 위기탈출넘버원 마트 납치 예방 방법을 알아보자. 어떻게 행동하는 것이 좋을까?
주차할 때 구석이나 외진 곳은 피하는 게 좋다. 주차 위치로 가급적 출입구나 엘리베이터 근처나 CCTV가 보이는 곳이 좋다. 하지만 이런 곳은 주차하기 힘든게 아주 큰 단점이다.
차에 탑승하기 전에 주변을 살피고 차에 탑승한 후에는 반드시 문을 잠가야 한다. 트렁크에 짐을 옮기거나 카트를 반납할 때도 문을 꼭 잠그고 이동해야 범죄를 예방할 수 있다. 차에 타자 마자 문을 잠가야 한다.
위기탈출넘버원 납치 사건을 마트 기준으로 다루어보았다. 납치를 당하면 트렁크에 실려갈 수도 있는데 트렁크 탈출 방법에 대해 살펴보자.
트렁크 안에는 비상 탈출 레버가 있다. 그것을 사용해서 탈출할 수 있다. 하지만 2003년부터 생산된 모든 차량에는 트렁크를 내부여서 열 수 있도록 비상탈출 레버가 위무적으로 장착되어 있다.
특히 어두운 곳에서도 눈에 띄도록 형광물질로 되어 있기 때문에 비상 탈출 레버를 사용해서 탈출하는 것은 옳은 방법이다.
두번째 트렁크 탈출 방법을 살펴보자. 2003년 이전에 생산된 차량에는 비상 탈출 레버가 없을 수도 있는데 그럴 경우 시트를 젖히면 로드가 있고 로드는 잠금장치와 연결되어 있어 로드를 잡아당겨서 트렁크를 열고 탈출하면 된다.
세번째 트렁크 탈출 방법으로 비상 탈출 레버가 작동하지 않거나 탈출 하기 힘든 경우 핸드폰을 이용해서 112에 신고한는 것도 한 방법이다. 트렁크 안에 갇히게 되면 당황하고 긴장하기 때문에 정상적인 판단과 행동을 하기 힘들다 일단 휴대전화가 있다면 차분하게 112에 신고를 해야한다.
휴대전화가 켜져 있는 상태면 위치 추적이 가능하기에 경찰이 미행 추적을 통해서 빨리 구조할 수 있다. 그래서 휴대전화를 적극적으로 사용하셔야 한다.
네번째 트렁크 탈출 방법으로 트렁크 내부에서 비상 탈출 레버와 로드를 찾지 못할 경우 자동차 후미 부분에서 취약한 곳을 찾는 곳이 중요하다. 후미등은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어 가장 취약한 부분이다.
후미등을 발로 부수고 부서진 부분으로 손을 내밀어 뒷차에 구조 요청을 하거나 내부에 있는 물품을 밖으로 던져서 다른 차에 납치되어 있다는 신호를 보내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마지막 트렁크 탈출 방법이다. 주행중에 트렁크를 열었다면 탈출하기 쉽지 않다. 차가 정지해 있을 때 탈출하는 것이 좋다. 만야겡 차량에서 뛰어내려야만 한다면 뒷차와 간격이 얼마나 되는지 살펴야하고 머리나 부상의 위험이 큰 부뉘를 보호하면서 뛰어내려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