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부산경찰 전래동화 각색 동심파괴 잔혹동화 모음

스토리포유 2015. 9. 22. 20:53

부산 경찰이 SNS에서 대한민국을 들썩이고 있습니다. 바로 전래동화를 각색한 잔혹동화입니다. 부산하면 친구라는 영화가 떠오르듯이 잔혹한 범죄가 일어나기도 합니다. 


부산 경찰은 SNS 페이스북과 트위터에 아주 재미있는 글과 그림 만화 등을 올려 많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누구 아이디어인지 부산 경찰 홍보는 아주 제대로 하고 있네요. 


덕분에 경찰 직업에 대한 호감도가 상승중입니다. 


부산 경찰에서 다루고 있는 전래동화는 별주부전, 심청전, 흥부전, 해와 달이 된 오누이가 있습니다.

각색한 전래동화 만화는 경찰 관게자의 시각으로 보았다고 하는데요, 주인공에 대해 폄하할 의도가 아니며 동심을 피괴할 목적도 없다고 합니다. 


불량 식품 근절에 대한 메시지를 전하고자 재미있게 만화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권선징악의 교훈에 일침을 줄 의도가 아니었다고 하네요. 




부산경찰 전래동화 별주부전은 원산지를 속여서는 안된다는 교훈을 남기고 있습니다. 







통합번호가 되어 이제 1399로 남길 필요가 없습니다. 불량식품 신고는 112로 하면 됩니다.



부산경찰 잔혹동화 심청전은 제품 가격을 속여서는 안된다는 교훈을 남기고 있습니다.







부산경찰 동심파괴 흥부전은 유독 유해 물질을 넣어서는 안된다는 교훈을 주고 있네요.




부산경찰 불량식품 신고는 112 또는 1399로 해달라고 합니다. 


네티즌 반응이 정말 웃긴데요, MLBPARK에서는 부산 경찰 좋다. 만화를 그린 의경은 포상휴가를 가야한다. 의경이 그렸다에 500원을 걸겠다는 이야기도 있고 작가가 약 빨았다며 최고의 극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약빨았다는 표현은 안좋게 볼 수도 있는데요, 최고의 칭찬에 가깝습니다. 


웃대에서는 다음화까지 깨알같이 댓글로 보여주고 있네요. 


선녀와 나무꾼 -> 국제 
먹튀 결혼 

임금님 귀는 당나귀 귀 -> 국가 보안법 

햇님과 달님 썩은 동아줄 -> 싸이비 종교 신고

우렁각시 -> 오염된 수질, 돌연변이 생물

금도끼 은도끼 -> 횡령사건

벌거벗은 임금님 -> 공연음란죄

콩쥐 팥쥐 -> 아동학대 재산횡령

피노키오 -> 성형수술 부작용 

핸델과 그레텔 -> 아동 유기죄


사업자 정보 표시펼치기/접기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