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동대구맛집 연타발 닭발&아나고 바다장어 꿀맛
대구동대구맛집
연타발 닭발&아나고 바다장어 꿀맛
바다장어 좋아하세요?
바다장어 하면 부산이 생각나는데요. 부산 자갈치나 기장에 꼼장어(먹장어)가 유명하고 해운대 청사포는 아나고(붕장어)가 유명합니다.
대구에서 이 2가지 바다장어를 맛있게 맛볼 수 있는 곳이 있더군요. 동대구역에서 가까운 "연타발 닭발&아나고"입니다.
메뉴판을 보면요. 간판에서도 알 수 있듯이 대표메뉴는 닭발과 아나고인데 곰장어, 오징어, 생막창을 비롯해서 양념막창까지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어요.
닭발과 아나고가 한 집에 모두 존재한다는 게 어떻게 보면 어울릴 것 같지 않지만, 맛있게 양념을 한다는 것이 공통점인 것 같아요.
대구동대구맛집 <연타발> 바다장어 아나고(붕장어)
닭발은 필자가 선호하지 않는 관계로 아나고를 시켰습니다. 맛있게 양념된 아나고가 보이시나요? 먹어보면 정말 꿀맛입니다.
부산 해운대 청사포에서 먹는 장어구이보다 더 맛있었어요. 청사포에서 먹은 맛있는 장어구이(아나고) 맛을 잊을 수 없는 분이라면 연타발에서 잊게 될 겁니다.
두번째 시킨 메뉴는 꼼장어(곰장어)입니다. 꼼장어는 표준어로 먹장어라고 하는데요. 사실 장어가 아닙니다.
장어는 조기어강 뱀장어목을 일반적으로 통칭하는 말입니다. 먹장어(꼼장어)는 턱뼈가 없는 무악류로 기생어류입니다.
대구동대구맛집 <연타발> 바다장어 꼼장어(먹장어)
꼼장어는 원구류강 먹장어목으로 일반적인 장어에 해당되지는 않지만, 길이가 길어 장어라고 불리고 있어요. 그래서 장어와는 맛이 조금 다를게 느낄 수 있습니다.
필자는 아나고가 꿀맛이었고 여자친구는 꼼장어가 꿀맛이었다고 합니다. 아나고는 달달하고 약간 매콤한 맛을 좋아한다면 취향저격이 될 겁니다.
곰장어는 필자가 느끼기에 아나고 양념보다 좀 더 매콤하고 아삭한 식감이 살아있습니다. 필자처럼 부드러운 식감과 은은하게 맵고 달달한 맛을 좋아하신다면 아나고가 더 잘 맞을 겁니다.
필자의 선택: 아나고
여친의 선택: 곰장어
<연타발 닭발&아나고> 주방은 오픈되어 있어 위생적으로 안심이 되더군요. 직원이 어찌나 친절한지 불편함 없이 맛있게 먹었어요.
특히 장어가 제대로 익었는지 수시로 체크를 해주고 불판을 계속해서 교체를 해주더군요. 부산 청사포 장어구이 집에서는 상상할 수 없는 서비스를 받았네요.
맛있게 먹고 있는데 퇴근길에 닭발을 집으로 가져가시는 분이 있더라고요. 필자도 너무 맛있게 먹은 아나고를 Take Out하려고 고민을 했는데요. 숯불로 맛있게 구워 먹는 게 나을 것 같아 다음에 꼭 오기로 했답니다.
필자가 대구에서 바다장어를 먹어본 적이 없어서 가격 비교를 하긴 어려운데요. 부산보다 양도 많고 더 싼 것 같습니다. 아나고 2인분, 곰장어 2인분을 두 사람이 먹으니 충분했어요.
<연타발 닭발&아나고>는 아나고 하나로 필자의 마음을 사로잡았으니 대구동대구맛집이라고 불러도 손색이 없다고 생각해요.
바다장어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아나고 꿀맛을 느껴보세요. 전화주문도 가능하니 기다리지 말고 포장해 가세요.
대구동대구맛집 <연타발 닭발&아나고>
주소: 대구 동구 동부로30길 69
전화: 053-753-8841 (포장 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