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대천왕 울산 마늘치킨 북경통닭
3대천왕 울산 마늘치킨 북경통닭
요즘 맛있는 치킨이 세상에 널렸지만, 전통적으로 중국식 닭요리가 여전히 맛있다. 필자는 중국식 맛집에서 깐풍기를 먹었는데 치느님들이 울고 갈 환상 그 자체였다.
3대천왕에서 울산 마늘치킨으로 유명한 북경통닭 맛집을 소개했다.
울산 북경통닭 마늘치킨은 기름에 달궈진 무쇠솥에 닭들이 퐁당퐁당, 건지고 또 건지고 수십 번 반복 한다. 마치 탕수육 같이 기르미 튀간 닭빛? 대파, 마늘, 식초를 바끄레 볶아낸 마늘 통닭! 약간 파닭 같은 느낌?
냄새는 깐풍기, 비주얼은 파닭! 튀김 옷 색깔이 마치 탕수육 같다. 탕수육처럼 11호 닭을 작게 조각조각 내어놓았다. 탕수육 튀김 옷 빌려입은 치킨?
3대천왕 울산 마늘치킨은 보기에는 기름져 보이는데 식초를 함께 볶아서 새콤하고 상쾌한 맛이 난다. 울산 북경통닭은 마늘 향이 강하지 않고 은은하게 퍼진다.
마늘의 알리신 성분으로 소화를 촉진시켜??? 혈액 순환을 돕는 것으로 밝혀져??? 결론은 치킨과 마늘은 너무 잘 어울린다는 것!
3대천왕 울산 마늘통닭은 후추 소금 대신 간장과 함께 먹을 수 있다. 마치 탕수육 같이 말이다. 간장은 만두 간장 같다고 한다.
그래서 중국집 같다나.... 볶은 파와 마늘을 간장에 넣으면 더 맛있다고 한다.
3대천왕 울산 치킨과 파마늘 간장 소스... 파닭 같은 느낌인데???
백종원 3대천왕 치킨 with 파마늘 간장소스
백종원은 깐풍기 맛을 생각하면 비슷하긴 한데 깐풍기 양념보다 약하고 닭튀김의 고소함은 살리되 새큼한 식초 향의 파마늘이 꿈엔들 잊힐리야???
튀김 가루가 고구마 전분이라고 한다. 고구마 전분을 사용해서 바삭함이 오래오래 남는다고 한다. 참고로 보통 치킨 반죽에는 옥수수 전분을 사용한다.
3대천왕 울산 마늘치킨은 밀가루 없이 오직 고구마 전분으로 승부한다. 닭 튀김을 전분만으로 튀기는 집은 없는데 전분만 가지고 완성도 높은 후라이드를 만든다는 것은 불을 다루거나 기름을 잘 다룬다는 것을 의미한다.
탁탁탁 치면서 튀기고 또 탁탁탁 치면서 튀기는 게 기술인데 고도의 기술이 필요한 명인의 레시피라고 할 수 있겠다. 게다가 기름이 남지 않게 잘 튀겼다.
3대천왕 울산 마늘치킨과 비슷한 중국 음식이 있다. 자팔기! 마늘 통닭은 역사속으로 사라진 자팔기와 비슷한 맛이다.
한번 찾아가보고 싶다. 3대천왕 울산 마늘통닭 위치는 다음과 같다.
3대천왕 울산 마늘치킨 위치
주소 울산광역시 동구 바드래1길 3
지번 울산광역시 동구 전하1동 300-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