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그랜져 IG 디자인 베끼기 표절 의혹?
신형 그랜져 IG 디자인 베끼기 표절 의혹?
필자는 그랜져 IG의 디인이 상당히 마음에 든다. 그랜저 IG 실물을 봐야알겠지만, 제네시스 G80보다 디자인 면에서 더 끌린다.
그랜져 IG 디자인 느낌은 가장 먼저 제네시스 G80이 떠오른다. 마세라티와 재규어 같은 느낌도 받는다. 또 앞 모양은 그랜져 IG 그릴이 아우디를 연상시키고 뒷면은 링컨 컨티넨탈이나 SM6를 닮았다.
링컨 컨티넨탈
르노 SM6
사실 이런 뒷태는 그랜져 HG에서도 있었고 그 앞에는 그랜져 TG에서도 유사한 디자인이 있었다. 하지만 그랜져 IG를 보면 SM6보다 링컨 컨티넨탈의 뒷면이 생각나는 것은 왜일까?
물론 그랜져 IG가 두 차의 디자인과는 다르다. 두 차에서 테일 램프 부분을 영감받았다고 해도 신형 그랜져 IG가 더 예쁘다.
정말 디자인이 닮았다고 한다면 제네스시 G80이 신형 그랜져 IG와 가장 닮은 모델이 될 것이다. 현대차만이 가지는 패밀리룩을 바탕으로 그랜져 IG에 좋은 디자인을 결합시켰다.
신형 그랜저 IG
하지만 신형 그랜져 IG 디자인 베끼기 표절 의혹에서 벗어날 수 없는 곳이 있다. 바로 헤드 램프 디자인이다. SM3 헤드램프와 같아도 너무 같다. 똑같은 부품을 써도 무방할 정도로 디자인이 너무나 흡사하다.
하지만 신형 그랜져 IG 디자인 베끼기 표절 의혹에서 벗어날 수 없는 곳이 있다. 바로 헤드 램프 디자인이다. SM3 헤드램프와 같아도 너무 같다. 똑같은 부품을 써도 무방할 정도로 디자인이 너무나 흡사하다.
신형 그랜져 IG 헤드램프 디자인과 비슷한 모델로는 투싼이 있다.
헤드 램프 SM3 비교, 라디에이트 그릴 아우디 비교
신형 그랜저 IG 디자인 내부
구형 그랜저 HG 디자인 내부
개인 취향이겠지만, 구형 그랜져 HG 실내 디자인이 훨씬 더 좋아 보인다. 생뚱맞은 시계 때문에 실내 디자인이 엄청 촌스럽게 느껴진다.
정말 신형 그랜져 IG가 표절했으면 하는 디자인이 있다. 아래는 재규어 실내 디자인 모습인데 시계 위치, 네이게이션 및 컨트롤 부분, 계기판 등 미래의 자동차를 타고 있는 느낌이 든다.
사실 운전자에게 HUD(Head Up Display)로 앞 유리에 네비게이션 정보를 표시해주면 가장 좋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차선책으로 계기판에 네비게이션 정보를 보여주는 것면 시선 분산을 덜 하게 만든다.
재규어 XJ 실내 부분
이런 부분이 잘 적용되어 있는 차가 재규어이다. 필자가 다른 차를 전부 비교해보지 않았으므로 재규어 말고도 다른 자동차 메이커에서 이 부분을 구현했는지 모르겠다.
아무튼 신형 그랜져 IG 실내 디자인과 재규어 실내 디자인을 비교하면 정말 천지차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물론 재규어 XJ 가격이 약 1억~2억2천만원으로 4천만원대인 신형 그랜져 IG와 비교하는 것은 무리다.
하지만 앞서도 언급했지만, 전 모델 그랜져 HG 실내 디자인과 비교해도 신형 그랜져는 심각하게 실내 디자인이 좋지 않다. 시계를 왜 저렇게 쌩뚱맞게 디자인해야했을까?
신형 그랜져 IG 실내 디자인은 이 시대의 졸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