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세대 신형 i30 시승기, WRC 레이서
3세대 신형 i30 시승기, WRC 레이서
신형 i30이 출시되었다. WRC 드라이버 현대 모터스포츠 팀 Hayden Paddon이 신형 i30에 대해 직접 경함한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자사에서 하는 건 일종에 광고의 연장선이라 볼 수 있지만, 3세대 신형 i30 시승기를 통해 어떤 특징을 가진 차인지 알 수 있게 될 것이다. 3세대 신형 i30 가격표는 신형 i30 시승기 후에 나온다.
3세대 신형 i30 시승기 동영상
"유럽의 도로는 굉장히 특별합니다. 불규칙한 노면부터 아주 좁은 골목길, 급커브 급경사 예상치 못한 장애물들까지요. "
"3세대 신형 i30이 이런 유럽의 도로들을 어떻게 주행할지 궁금합니다. 기대되네요."
"이렇게 울퉁불퉁한 노면은 유럽의 상징이죠. 하지만 진동이나 소음을 거의 느끼지 못했어요, 강성 설계가 개선되었기 때문이죠."
3세대 i30 시승기
차체 비틀림 강성 증대
초공장력 강판 53%까지 확대, 강력해진 차체 강성으로 소음과 진동을 줄여 승차감 개선
"코너에서 과감하게 속도를 올려보았습니다. 차체에 롤링이 거의 없었어요. 차가 어떻게 길을 다뤄야 하는지 잘 알아요. 스프링과 댐퍼가 균형감 있게 매칭된 덕분이죠. 가속할 때 언더스티어 경향이 거의 없었습니다. 스티어링에서 빠르고 정확함이 느껴졌습니다."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
코너링 시 후륜 접지력 향상 밸런스 붕괴 없이 안정적인 차체선회 가능
3세대 i30 시승기
"브레이크 피드백도 굉장히 즉각적이었어요. 고속에서 반복적으로 제동해도 성능 저하가 없었어요. 브레이크 성능은 안정적이고 일정했습니다."
대용량 디스크 브레이크 적용
고출력 대응을 위한 대용량 디스크 브레이크 적용으로 안정적인 제동
신형 i30 시승기
"저중속 토크도 놀라웠습니다. 1,500rpm에서 최대 토크를 뽑아내네요. 엔진 힘이 부드럽고 정밀해서, 추월하기 쉬웠어요. WRC에서 사용하는 엔진처럼 터보차저 시스템을 탑재한 덕분이죠.
전모델 터보 엔진 라인업
어떤 경사에도 경쾌하고 파워풀한 가속성능 가솔린 1.4터보, 가솔린 1.6터보, 디젤1.6
3세대 i30 시승기
"i30은 편안합니다. 해질녘의 풍경을 보며 스페인의 산길을 부드럽게 달릴 수도 있어요"
"레이스 트랙에서 레이싱도 할 수 있고요. 운전의 재미라는 게 이런 것 아니겠어요?"
신형 i30 시승기
3세대 i30은 폭스바겐 골프와 비교한 시승기가 있으면 참 좋을 것 같다. 이상 WRC 레이서가 말하는 신형 i30 시승기를 살펴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