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프로듀스101

프로듀스101 소녀시대 <다시 만난 세계> 그룹 배틀 평가

프로듀스101 소녀시대 <다시 만난 세계> 그룹 배틀 평가


소녀시대의 데뷔곡인 <다시 만난 세계>로 1조와 2조가 대결을 펼쳤다. 먼저 1조의 보컬은 상당히 안정적이었고 잘 불렀다. 최강 보컬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팀 전체의 보컬이 깔끔했다. 



먼저 프로듀스101 1조 멤버를 소개하면 메인 보컬에 유연정, 센터에 윤채경, 박해영, 조시윤, 강경원으로 이루어져 있다. 


2조는 프로듀스101의 어벤져스 팀이라고 불리는데 메인 보컬에 허찬미, 센터 정채연, 전소미, 기희연, 정은우으로 구성되어 있다. 



프로듀스101 <다시 만난 세계> 그룹 배틀 평가 보컬 수업에서 1조 유연정은 매우 돋보였다. 유연정은 보컬 선생님으로부터 칭찬을 받고 조교로 활용될만큼 노래와 잘맞았고 보컬 실력이 출중했다. 



반면 2조에 속했던 허찬미, 전소미, 정채연 모두 보컬에서 지적받았고 안무에서도 지적을 받았다. 반면 1조 유연정은 칭찬 받았고 안무에서도 수고했다는 말을 들었다. 

 


프로듀스101 개별 등급 무대에서 실력이 출중하다고 인정받았고 데뷔 경험이 있는 허찬미 또한 유연정의 보컬 실력을 인정할 수밖에 없었다. 허찬미는 유연정에 대해 "인정할 건 인정"이라는 말을 남겼다. 



반면 허찬미는 소녀시대의 느낌보다는 자기만의 색깔로 깊은 음색을 냈다. 소녀시대 노래와 조금 어울리지 않는듯했다. 보컬 선생님은 허찬미에 대해 리듬이 느리고 기성가수처럼 멋을 살짝 부른다고 지적했다. 


프로듀스101 보컬 선생님은 유연정과 비교하면서 허찬미의 음색이 나이 들어보인다고 설명했다. 허찬미는 목상태가 계속 좋지 않다고 한다. 



전소미는 이번에도 노래 부르는데 성의가 없게 들린다고 계속해서 지적받았다. 정채연 또한 힘이 없다고 지적받았다. 



이번 프로듀스101 평가에서 투표수로 인기가 좋은 2조가 그룹 배틀에서 승리할 것으로 보인다. 전소미의 팬이 워낙 두텁고 허찬미 또한 방송에 출연해 인기가 많다. 


프로듀스101 온라인 투표 결과를 보면 다음과 같다. 


1조 윤채경 15등, 조시윤 17등, 강경원 37등, 유연정 55등, 박해영 79등

2조 전소미 1등, 기희현 5등, 허찬미 9등, 정채연 10등, 정은우 13등



춤 실력은 1조와 2조를 비교했을 대 우위를 논하기 힘들 정도로 비슷했다. 하지만 보컬에서 확실히 차이가 났다. 1조의 보컬이 안정적이었고 유연정이 메인 보컬로 <다시 만난 세계>에서 확실히 두각을 나타냈다. 


유연정 vs 허찬미 보컬 대결 영상

소녀시대 <다시 만난 세계>

1조와 2조는 메인 보컬에서
큰 차이를 보였다.


프로듀스 그룹 배틀 평가 1조 영상

소녀시대 <다시 만난 세계>

메인 보컬 유연정, 센터 윤채경,
박해영, 조시윤, 강경원



프로듀스 그룹 배틀 평가 2조 영상

소녀시대 <다시 만난 세계>


사업자 정보 표시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