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정보

대구수성못맛집 작은 유럽 꽃피는화덕피자 D485

대구수성못맛집 작은 유럽 꽃피는화덕피자 D485


대구 수성못하면 맛있는 정말 음식점들이 많은데요. 최근에 오픈해 핫플레이스로 떠오르는 맛집 꽃피는화덕피자 D485를 소개할까 합니다. 


꽃피는화덕피자는 작은 유럽을 느낄 수 있는 공간입니다. 꽃피는화덕피자는 정통 나폴리 화덕피자를 비롯하여 파스타, 돈가스, 스테이크, 쭈꾸미 등 다양한 음식을 드실 수 있어요. 



D485가 궁금하실텐데요. D485는 화덕의 온드를 뜻합니다. 485도 이상의 고온의 화덕에서 재빨리 구워내면 맛있는 피자를 만날 수 있습니다. 


고온에서 피자를 갓 구워내 도우의 겉이 조금 탈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나폴리 현지에서는 더 태워서 먹는다고 해요. 


꽃피는화덕피자의 피자 도우 식감은 상상이상으로 부드럽습니다. 필자는 피자 끝부분은 맛이 없어 먹질 않는데요. 꽃피는화덕피자의 도우 끝부분은 부드럽고 쫀득해서 탄 부분을 살살 긁어내면 버릴 부분이 없습니다. 



이렇게 부드럽고 쫀득한 식감은 필자가 유럽에서 빵 먹을 때 주로 느낄 수 있었는데요. 꽃피는화덕피자의 도우에서 그때 그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보통 피자는 식으면 도우가 딱딱해서 맛이 없습니다. 꽃피는화덕피자의 경우 피자가 식었는데도 불구하고 쫀득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 이유가 궁금해서 물어보니 도우를 저온 숙성할 때 천연효모를 사용해서 ㅍ피자가 부드럽고 쫀뜩한 식감을 가진다고 해요. 


대구수성못맛집 <꽃피는화덕피자 D485>

꽈뜨로 포르마지


필자가 시킨 나폴리 피자는 꽈뜨로 포르마지(Quattro Formaggi)입니다. 꽈트로는 "4의" 뜻이고 포르마지는 치즈를 말합니다. 꽈뜨로 포르마지는 4가지 치즈가 들어있는 피자를 말합니다. 


꽈뜨로 포르마지에 들어가는 치즈는 보통 모짜렐라(mozzarella), 스트라키노(stracchino), 폰티나(fontina), 고르곤졸라(gorgonzola)가 들어 갑니다. 모짜렐라를 제외한 치즈 3개 중 하나가 리코타 치즈로 교체되기도 해요. 


꽃피는화덕피자의 꽈뜨로 포르마지는 모짜렐라, 고르곤졸라, 파르마지아노, 크림치즈, 그라나 파다노치즈를 사용했습니다. 


먹어보니 앞서 고르곤졸라 피자 베이스에 여러가지 치즈들이 고급스러운 맛을 내더군요. 도우가 부드럽고 쫀득해서 꿀에 찍어 먹으면 최고죠. 


한가지 덧붙이면 꽈뜨로 포르마지 피자를 맛볼 수 있는 곳이 흔하지 않습니다. 


대구수성못맛집 <꽃피는화덕피자 D485>

목살 스테이크


두번째 소개할 음식은 목살 스테이크입니다. 왠만한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볼 수 있는 굉장히 평범한 메뉴입니다. 꽃피는화덕피자는 누구나 편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을 만들고 있다고 해요. 


그래서일까요? 메뉴판에 돈까스도 눈에 띄더군요. 돈까스 하면 일본 음식으로 유럽 음식과는 잘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요. 돈까스는 원래 폴란드 음식습니다. 


목살 스테이크는 다들 잘 알고 있는 맛입니다. 특이할 것도 없어요. 원래 맛있는 음식이니 좋아하시는 분은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거예요. 


대구수성못맛집 <꽃피는화덕피자 D485>

감베리 알리오 올리오


세번째 소개할 음식은 감베리 알리오 올리오(Gamberi Aglio E Olio)입니다. 알리오 올리오(Aglio E Olio)는 이탈리아 스파게티입니다. 알리오 올리오는 마늘과 오일로 요리한 스파게티입니다. 여기서 감베리는 이탈리아어로 새우를 말하죠. 


감바스에 스파게티면이 들어갔다고 이해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유럽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메뉴로 지금까지 세가지 메뉴 중 한가지만 먹어야 한다면 겜베리 알리오 올리오를 권하고 싶네요. 


감바스는 스페인 음식인데요. 레시피가 아주 간단해서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만, 의외로 감바스를 이해하는 못하는 음식점들이 꽤 있더군요. 


꽃피는화덕피자에서 감베리 알리오 올리오는 필자가 원하던 맛입니다. 유럽 음식에 대해 꽤 이해를 잘하고 있네요. 


필자는 케토제닉 다이어트를 하면서 올리브 오일을 매일 같이 섭취해서 잘 아는데요. 이 요리에 그냥 올리브 오일을 넣은 것이 아니라 엑스트라 버진을 사용했더군요. 올리브 오일 중에서도 최상급입니다. 좋은 재료를 넣었으니 음식이 맛있을 수밖에 없네요. 



세번째 소개할 메뉴는 리코타 치즈 샐러드입니다. 신선한 채소와 야채를 섭취해야 하기에 고기와 함께 시키면 좋을 것 같아요. 기대했던 맛입니다. 



꽃피는화덕피자가 자랑하는 화덕입니다. 피자가 485도 이상 화덕에서 재빠르게 구워지는 과정을 지켜보았습니다. 



먼저 숙성된 도우를 꺼내서 능숙한 손놀림으로 넓게 펴고 난 뒤에 모짜렐라를 비롯해 치즈 4종을 넣어 꽈뜨로 포르마지를 만들었습니다.



이제 화덕에서 재빠르게 굽기만 하면 됩니다. 지글지글 치즈가 끓어 오르면 피자가 완성됩니다. 고온에 굽기 때문에 겉부분은 탈 수밖에 없더군요. 



대구수성못맛집 꽃피는화덕 피자에서 맛으로 분위기로 작은 유럽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인테리어는 요즘 유행하는 북유럽 스타일로 깔끔하고 아늑합니다. 


꽃피는화덕피자 D485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캐주얼한 음식을 만들고 있습니다. 사실 유럽에 가면 필자 입맛에 맞지 않는 음식이 널렸는데요. 

꽃피는화덕피자 D485는 한국인의 입맛에 맞추어 대중적인 맛을 내고 있습니다. 너무 유럽 전통만 고집하면 한국 사람 입맛에 맞지 않죠. 


여기서 먹어본 음식은 다 맛있었지만, 필자가 권하는 메뉴는 <감베리 알리오 올리오>입니다. 수성못에 가시면 꼭 한 번 드셔보세요. 


꽃피는화덕피자 D485 수성못점
위치: 대구 수성구 두산동 837-1, 2층
전화: 053-768-4850




사업자 정보 표시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