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복면가왕

복면가왕 영희 옥주현 정체

복면가왕 영희 옥주현 정체


참 잘했어요 바른생활소녀 영희 정체가 옥주현으로 주목받고 있다. 핑클 멤버이자 메인 보컬이었던 옥주현은 워낙 많은 활동을 했고 아직까지 방송에 드문드문 출연해 목소리가 많이 알려져 있다.



복면가왕 옥주현은 1라운드부터 자신을 숨기지 않았다. 눈 감고 옥주현이라고 생각하고 들어보자. 지금까지 우리가 알뎐 옥주현이 복면가왕 영희 정체가 맞을까? 


먼저 노래를 들어보자. 


복면가왕 영희 옥주현 노래 듣기 <전부 너였다> (노을) 동영상



낮은 파트를 부를 때 옥주현만의 특유한 음색이 나온다. 확실한 고음 파트가 없어 옥주현만의 창법을 들을 수 없었던 것이 조금 아쉬웠다. 


아마 2라운드에 옥주현만의 고음을 들을 수 있지 않을까? 필자는 100% 복면가왕 영희 정체가 옥주현이라고 하는 증거를 찾지 못했다. 



그 이유가 1라운드에서 옥주현이 자신을 숨기기 위해 조금 노력한 흔적으로 보인다. 고음 부분에서 절제하는 것이 역력했다. 하지만, 아닌척해도 다 표난다는 거!~


많은 분들은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을까? 대부분 영희가 옥주현이라며 옥주현과 케이윌의 가왕대결을 점치고 있다.


 


사실 아이돌 출신 가창력 부분에 있어 옥주현이 손가락 안에 드는데 옥주현이 복면가왕이 나올 때가 되었다. 아니 진작에 나왔어야 했다. 


가장 재미있는 댓글을 소개하면.... 


옥주현 나온거 실화냐? 나가수에서 하현우가 한번도 못이겼는데...



복면가왕 옥주현이 가왕 자리에 오르는 것은 거의 당연시 되고 있고 얼마나 오래버티냐가 큰 관심사로 주목받고 있다. 


김현철은 복면가왕 영희에 대해 저음일 땐 몰랐는데 중음으로 딱 올라오면서 목소리에 리미터가 걸린 것으로 보고 있다. 



리미터는 고음과 저음의 볼륨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성대 스킬이다. 가수 중에 리미터를 가지고 있는 가수가 얼마 되지 않는다. 


그래서 복면가왕 옥주현이 높은 고음이라도 안정적으로 들리는 탄탄한 발성을 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공연도 많이 했고 복면가왕 무대보다 훨씬 더 큰 무대에서 많은 공연을 했을 것으로 추측했다. 



유영석은 영희가 가왕전 갈 거라고 확신했다. 폭발할 때도 아주 안정감있고 군더더기 없는 깨끗한 목소리라고 극찬했다. 신봉선은 영희 관상이 가왕관상이라며...


음악 평론가 임진모는 영희가 넘치는 감정을 컨트롤 하는 발성이라고 표현했다. 영희는 보컬 레슨 선생님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노래 실력이 탄탄하다고 평가했다. 



복면가왕 옥주현은 상황에 따른 "싫다"는 표현을 했다. 


경상도: 은다, 고마 콱 쒜리


운전 중 뒤 차가 경적을 울리는 상황


충청도: 어제 출발하지 그랬슈~


복면가왕 옥주현 다음 가왕전이 너무 기대된다. 옥주현이 새로운 가왕으로 등극하지 않을까?


사업자 정보 표시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