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박근혜 대국민담화 반응 대국민 담와

박근혜 대국민담화 반응 대국민 담와


먼저 박근혜 대통령 대국민담화 사과 동영상을 살펴보고, 발표 전 네티즌들이 예상한 대국민담화를 비교해보자. 




박근혜 대국민담화 발표 동영상


<대국민담화 요약 정리>

- 최순실 사건으로 실망, 염려 끼치 사과 

- 국정 맡긴 국민에 상처 끼쳐 가슴 아파

- 공직자, 선의의 도움 준 기업인에 송구 

- 국가 경제 국민 삶 도움 위해 추진

- 특정 개인이 위법, 개인 이익 챙겨 참담

- 이 모든 사태는 저의 불찰로 일어난 일

- 저의 큰 책임 가슴 깊이 통감

- 검찰이 철저하고 신속하게 수사 진행 중 

- 검찰, 명명백백하게 진실 밝혀야

- 이번 일의 진상, 책임 규명에 협조할 것

- 저도 수사에 임하고 필요하면 특검 수용

- 개인사 도와줄 사람 마땅찮아 도움 받아

- 청화대 들어온 후 가족 교류도 끊고 지내

- 개인적 인연 믿고 제대로 살피지 못해

- 주변 사람들에게 엄격하지 못해

- 밤잠 이루기 어려울 정도로 힘든 심경

- 이러려고 대통령 했나 자괴감까지 들어

- 의도와 정반대의 결과 낳아 가슴 찢어져 

- 사이비 종교, 굿 결코 사실 아냐

- 성장 동력만큼은 꺼뜨리지 말아달라

- 국정과제들 모두 낙인찍혀 안타까워 

- 수사 진행 중이라 구체적 내용 말 못해

- 수사로 잘못 드러나면 저도 모든 책임 각오

- 안보, 경제 위기 상황... 국정 중단 안 돼

- 국정혼란, 공백 막기 위해 정부 회복해야. 



박근혜 최순실 관련 발언 


불미스러운 일이 날까봐 가족 관계도 끊고 외롭게 지냈다. 홀로 살면서 챙겨야할 여러 개인사들을 도와줄 사람마저 마땅치 않아서 오랜 인연을 갖고 있었던 최순실로 부터 도움을 받게 되었고 왕래하게 되었다. 가장 힘들었던 시기에 곁을 지켜주었기 때문에 저 스스로 경계의 담장을 낮추었던 것이 사실이다.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은 바로 개인사를 도와줄 사람이 없다니? 최순실 일가에게 대한민국이 놀아난 것이 국민으로서 분하고 자괴감이 들게 만든다. 


국민들이 바라는 것은 남아 있는 임기 채우기가 아니다. 박근혜는 대통령직을 사퇴하고 검찰 수사에 성실하게 임하는 것이 바람직한 일이라고 생각든다. 



박근혜 대국민담화 예상은 네티즌들이 한 것과 기본적은 맥략이 일치한다. 




위 네티즌의 박근혜 대국민담화 예상과 크게 다를바 없다. 우리가 바라는 건 대통령직 사퇴였지만 대국민담화에서 그걸 하지 않았다. 


이럴려면 대국민담화를 왜 하는지.... 이걸 어떻게 이해하라고 하는지 알수가 없다. "내가 잘 못한 것은 주변 사람을 경계하지 못한 것이였고 그게 내 잘못의 전부다"라고 말하는 것 같다. 


공감되는 네티즌 반응이 있어 뽑아보았다. 


대국민담화로 대국민 담와 네티즌 반응


오늘 대국민담화로 국민들에게 '자괴감' 을 선물 하셨네. (진짜 자괴감이 든다.)


대국민 담화한다면서 대국민 담와 (ㅋㅋㅋㅋ 웃겨서 진짜 ㅋㅋㅋㅋ 대국민 담온데... )


사이비종교주에 의지해 국정농단한것도 이해해줘야하며 변명과 감성팔이 투성인 담화문도 꼴에 담화문이랍시고 들어줘야하며 선의의 의도로 기업으로부터 돈을 걷었다는 개소리도 인내해야한다  (감성팔이라는데 완전 공감. 이로써 박통이 깊게 개입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결국 경계를 안해서 나는 몰랐다. 하지만 내 책임이라는 이야기)


그니까 대국민담화 그거잖아; 저는 아무것도 모르겠고 그냥 최순실이 하라는대로 했을뿐입니다 노여움 거두소서 (아 진짜 박통 무능함의 극치네... 자괴감 든다.)


대국민 담화가 아니라 대국민 통보 아닌가


방금 박근혜 대국민 담화봤는데 직접 책임진다니 이런말은 하나도 없네? 완전 피해자 코스프레밖에 없는거같음ㅋㅋㅋㅋㅋ (이건 아님. 조사받고 모든 책임 각오하겠다는 말을 했음) 


대국민담화라 해놓고 폭풍 감성팔이에 유체이탈 화법까지 써놓고 국민들이 진짜 원하는 말은 한마디도 나오지 않음. 국민들의 분노수치만 증가시키고 질의응답조차 없던게 뭔 담화냐



모든 걸 책임지겠다는 사람이! 계급장 떼고 조사받으라고!


최순실 사건 박근혜 대국민담화 두단어로 정리하면 "대국민 담와" 


사업자 정보 표시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