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소년24 아이오아이 다른 점, 성공 가능성?

소년24 아이오아이 다른 점, 성공 가능성?


프로듀스101에 의해 만들어진 아이오아이는 탄생과 함께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소년24는 남자판 아이오아이라고 불리며 홍보를 하고 있는데 프로듀스101과 어떻게 다른지 성공 가능성은 있는지 살펴보자. 


소년24는 참가자 101명이 나왔던 프로듀스101과 달리 49명의 참가자가 대결을 하게 된다. 프로듀스101 참가자들은 소속사가 있었지만, 소년24는 소속사가 없다. MNET에서 독점적인 관계를 유지할 수 있다. 



소년24와 프로듀스101은 프로그램 성격 다르다. 프로듀스101은 서바이벌 경쟁을 벌였다면 소년24년 공연 중심의 경쟁을 펼친다. 반면 소년24년 공연이 유닛 형태로 주류를 이룬다. 


소년24는 일대일 대결 아이돌 서바이벌이 아니라 유닛 대결 시스템을 적용했다. 아이돌의 생명은 팀워크인데 유닛 대결에서 살아남은 24인만이 소년24가 되는 것이다. 



참가자는 49명이므로 7개의 유닛으로 이루어진다. 개별 평가를 통해 제일 먼저 TOP7이 7개의 유닛에 리더가 된다. 


매회 유닛별로 미션을 대결하는데 미션 결과에 따라 최하위 멤버가 탈락할 수도 있고, 최하위 유닛 전체가 탈락할 수도 있다. 따라서 실력이 뛰어나 TOP7에 뽑혔다고 해도 유닛 평가가 좋지 못하면 탈락하고 마는 것이다. 



앞서도 말했지만 아이오아이 프로듀스101과 다른 것은 유닛 단위로 움직인다는 것이다. 



프로듀스101가 성공했다고 해서 소년24 또한 꽃길만을 걸을 수 없다. 무엇보다 공연 중심의 대결이 화제가 되기 위해서는 49명의 실력이 어느 정도 보장되어야 한다. 



소년24의 가장 큰 약점은 보이그룹이라는데 있다. 남자는 보이 그룹에 관심이 없다. 그들이 락이나 쇼미더머니처럼 랩을 한다면 모를까? 


남성들의 무관심 속에 여성만의 방송으로 전락할 수 있다. 반면 프로듀스101은 아재들이 엄청난 호응이 있었다. 프로그램이 성공하려면 대중성이 있어야 한다. 



프로듀스101의 성공 중 하나는 바로 중독성 있는 노래 <픽 미>에 있었다. <픽 미>에 필적하는 그런 노래가 현재까지 보이지 않는다. 


소년24는 라이징 스타 Rising Star를 내놓았으나 <픽 미>만큼 강력해보이지는 않는다. 필자 취향은 아니지만, 여성들에게 먹힐 수도 있다. 또 라이징 스타 말고도 더 좋은 노래가 나올 수도 있다.


소년24 라이징스타 노래 듣기


필자는 소년24 성공 가능성을 크게 보고 있지 않다. 그냥 그런 프로그램이 되지 않을까 예상한다. 과연 소년24 아이오아이 길을 걸을 수 있을까? 미래는 알 수 없다. 



이상 소년24 아이오아이 프로듀스101 차이점과 성공 가능성에 대해 살펴보았다.


사업자 정보 표시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